박기웅,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 한류문화대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수상

2021. 9. 17. 09: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배우 박기웅이 한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3월 24일 한국위상전에 이어 두번째 수상이다.

박기웅은 지난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된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 영상 수상소감을 통해 "(한류엑스포가) K-아트 부문을 신설하셔서 저를 수상자로 선정해 영광스럽고 어깨가 무겁다"고 밝혔다.

이어 "배우 박기웅으로서 또 작가로서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걸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정말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해서 한국의 드라마·영화는 물론 미술로 전 세계인들을 감동시키는데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가 박기웅은 전공자로서 그림의 진정성을 인정받으며 현재도 왕성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학창시절에 미술을 전공한 '원조 미대오빠'인 그에게 화가는 '부캐'가 아닌 '본캐'다. 우연한 계기로 배우가 됐지만 어린 시절부터 화가를 꿈 꿨고 대학에선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다. 연예인 화가 중에서 그가 단연 돋보이는 이유다.

지난 3월 인물화 '이고(EGO)'를 한국회화의 위상전에 출품, 특별상 'K-아트상'을 받았으며,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명품숍 갤러리 '럭셔리판다'에 인물화 20여 점을 전시,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등 유명 명품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또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한 WCG 아트 플레이전에 배우가 아닌 작가 박기웅으로 참여, 현지 첫 전시회를 열었다. 김정기 작가와 협업한 그림 작품의 판매수익을 기부하는 등 평소 선행으로도 유명하다.

박기웅은 배우 박해진과 함께 한 네이버 오디오 클립 '투팍토크여행'으로 오디오 콘텐츠 지평도 넓히며 대중들과 소통에도 소홀하지 않았으며, 오디오클립을 기반으로 네이버 라이브쇼핑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로 MC로 활약, 그야말로 박기웅 작가 전성시대를 열었다. 신진작가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진정성까지 갖춘 박기웅의 수상에 많은 박수가 쏟아지는 이유다.

한편, 지난 2019년 시작한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한국 문화 위상을 확인하고 연계 산업 성장을 북돋는 자리다. 서울시와 함께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했다.
[사진= 마운틴무브먼트]-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