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하이트진로, 친환경 생활실천캠페인 '청정리사이클' 성료 外

김동현 2021. 9. 17. 09: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블랙보리·진로토닉워터·하이트제로0.00'가 하이트진로음료의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블랙보리는 2017년 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1억9500만병을 돌파했다. 진로토닉워터는 최근 3년간 3배의 매출 성장을 보이며 연간 매출 200억원대의 히트 제품 반열에 진입했다. 하이트제로0.00는 올해 연간 매출이 100억원을 초과 달성하여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부터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감축, 환경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이번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에는 총 1만1000여명이 응모했으며 4000명의 참여자가 '테라 크루'로 선발됐다. 그 중 88%가 분리 배출과 재활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높은 수거율을 보였다. 총 4회에 걸쳐 플라스틱 4149㎏, 알루미늄 캔 876k㎏가 수거 돼 리사이클 굿즈로 탄생했다.

▲파타고니아는 '월드 클린업 데이'를 맞아 환경 정화 활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벤트를 벌인다. 파타고니아는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환경 정화 활동을 독려하는 SNS 인증 이벤트 '파타고니아와 함께하는 월드 클린업 데이'를 벌인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월드 클린업 데이' 공식 홈페이지에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뒤, 지정 해시태그와 본인의 환경 정화 활동 모습을 오는 30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된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경기 의왕시에 위치한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 1층에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은 수원, 분당, 안양 지역에서의 접근성이 높아 경기도 남부권에 거주하고 있는 더 많은 소비자가 올가의 건강한 프리미엄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은 지속가능성을 담은 차별화된 올가만의 로하스(LOHAS) 마켓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운영된다.

▲매일유업의 스포츠 전문 제품 셀렉스 스포츠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600만개를 돌파했다. 작년 9월 출시된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는출시 후 하루에 약 1만6450개가 판매됐다. 5초마다 1개 꼴로 판매된 셈이다. 셀렉스 스포츠는 매일유업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 산하 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체내 흡수가 빠른 분리유청단백질(Whey Protein Isolate)만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