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망 뛰어난 범마곡 주목! 하이엔드 주거시설 더챔버(The Chamber) 눈길

입력 2021. 9. 17. 09:33 수정 2021. 9. 23. 16: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곡지구 주변 범마곡 기대감에 강서구 집값 신고가 연일 경신
교통망 다 갖춘 마곡지구.. 대기업 입주하며 초대형 업무지구 형성돼
더챔버(The Chamber) 투시도
수도권 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업무지구로 떠오르고 있는 마곡지구의 부동산 시장이 달아오르자, 그 주변에 위치한 범마곡 지역들 역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마곡지구는 판교테크노밸리의 5배이자 상암DMC의 6개 규모의 업무지구로 공항, 도로, 철도, 한강 수운 등 편리한 교통망을 지척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지역으로 기업하기 좋은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많은 기업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LG, 롯데, 코오롱, 이랜드, 에스오일, 넥센 등 대기업의 R&D연구센터가 입주하는 등 국내 대표 업무지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기에 서울 최대의 MICE 시설인 마곡 MICE 복합단지까지 조성되고 있어 향후 그 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받는 상황이다.

실제로 지난 9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9월 첫째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강서구 집값이 빠르게 오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강서구의 아파트 매매가격이 전주대비 0.30% 오르며 서울 25개 자치구 중 가장 높은 집값 상승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서울 평균 집값 상승률(0.21%)과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수치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공항, 도로, 철도 등 육해공 교통망을 갖춘 마곡나루에 대기업이 몰리며 대규모 업무지구가 형성되고 있는 것은 물론, 마곡 MICE 복합단지 등 개발호재까지 있어 수도권 서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지역으로 거듭나는 중”이라며 “뿐만 아니라 마곡나루의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뜨거워지자 최근에는 화곡동, 가양동 등 강서구 내 타지역들도 범마곡이라 하며 함께 주목받아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부동산 수요자들이 범마곡 지역을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5일(수) 견본주택의 문을 연 강서구 최초의 하이엔드 주거 시설 ‘더챔버(The Chamber)’가 이목을 집중시킨다.

‘더챔버(The Chamber)’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고 있는 화곡역과 직통연결 되는 초역세권 입지로 눈길을 끈다. 5호선이 지나는 화곡역에 오는 2023년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예정), 오는 2027년 2호선 청라연장선(예정)이 개통할 예정으로 향후 대중교통 편의성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직주근접도 가능할 전망이다.

우선 5호선을 통해 마곡지구 및 목동, 여의도, 광화문, 종로 등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으며,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을 타면 상암DMC, 홍대입구까지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2호선 청라연장선이 확정되면 인천 청라국제도시까지의 접근성도 향상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마곡나루 개발호재를 비롯해 강서구에 예정된 각종 대형호재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높은 미래가치로 주목받는다. 가양동 옛 CJ제일제당 부지에 복합쇼핑몰 및 업무·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이 사업은 신세계프라퍼티가 위탁 운영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는 만큼 스타필드 이상의 복합쇼핑몰이 들어선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또한 서울시는 김포공항 일대 부지를 항공 관련 신산업, 물류 거점으로 조성해 서남권의 미래 산업 중심지로 육성할 계획으로 서울 강서권역의 가치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한편, ‘더챔버(The Chamber)’는 서울 강서구 강서로에 들어선다. 단지 규모는 지상 3층~지상 12층, 총 154실이며, 지하 2층~지상 2층에 단지 내 상업시설 ‘챔버 아케이드(Chamber Arcade)’가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챔버 아케이드의 지상 1층은 화곡역 1, 2번 출구와 맞닿아 있고 지하 2층은 화곡역과 직통 연결될 예정으로 뛰어난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키테넌트 시설을 유치할 예정이며 지상 2층에는 메디컬 관련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화곡역 일대 미라클메디특구 지역에 밀집된 병의원 및 뷰티클리닉들로 인해 상업시설에 대한 신규 수요 및 임차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하 2층에 챔버가든이 조성되는 만큼 단순한 상업시설이 아닌 휴식과, 여유, 쇼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청약 신청은 9월 24일(금)~26일(일) 3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당첨자는 27일(월) 발표 예정이다. ‘더챔버(The Chamber)’는 화곡역 초역세권이라는 탁월한 입지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 뛰어난 상품성 등을 모두 갖춘 희소성 높은 주거공간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으며 실제 청약에서도 흥행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견본주택인 더챔버 갤러리는 서울 강서구 강서로에 위치한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