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유동훈 충남연구원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동훈(62) 동아대 부총장이 충남의 싱크탱크인 충남연구원 원장에 17일 취임했다.
유 원장은 양승조 이사장(충남도지사)에게 임명장을 수여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유 원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연구원 가족들과 인사를 나누며 격식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유 원장은 "먼저 충남의 식구로 받아들여 주신 도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보다 살기좋은 충남, 더 행복한 충남의 미래 비전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동훈(62) 동아대 부총장이 충남의 싱크탱크인 충남연구원 원장에 17일 취임했다.
유 원장은 양승조 이사장(충남도지사)에게 임명장을 수여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유 원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연구원 가족들과 인사를 나누며 격식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유 원장은 “먼저 충남의 식구로 받아들여 주신 도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보다 살기좋은 충남, 더 행복한 충남의 미래 비전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스스로 빛나기보다는 충남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다면 그것이 더 가치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선도적인 정책 연구 성과를 이끌어내는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을 지낸 유 원장은 중경고와 동아대 경영학과, 미국 일리노이대 석사, 광운대 대학원 신문방송학과(박사수료)를 졸업했으며, 최근까지 동아대학교 대외부총장을 역임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충남연구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항공 ‘2025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참가 - 뉴스와이어
- 모노타입, Brand Talks Korea 2025 개최 - 뉴스와이어
- 김동철 한국전력 사장, 에너지 고속도로 이행 박차 - 뉴스와이어
- 대한전선 포설선 ‘팔로스’ 영광낙월 해상풍력 외부망 포설 성공적 완료 - 뉴스와이어
- ‘대만 감성’에 불지핀다… 대만 오리지널 IP, 한국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 - 뉴스와이
- 신생 콘텐츠 기업 댄크랩, KM차트와 업무 협업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 진출 - 뉴스와이어
- EMGA, 브라질 BTG Pactual 대상으로 AIIB로부터 1억6000만달러 자금 조달에 성공 - 뉴스와이어
- 7000명이 함께한 서울무료투어가이드 YGG, 외국인 관광객 신청 확대 - 뉴스와이어
- 해피바스 ‘필쏘굿’ 신규 바디케어 라인 다이소 론칭 - 뉴스와이어
- 웹케시, 숙명여대 산학협력단에 rERP 성공적 구축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