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ESG 위원회' 신설..지속가능경영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6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여기에 이희옥 성균관대학교 교수와 맹중오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으로 위원회를 꾸렸다.
ESG 위원회는 롯데하이마트 ESG 경영을 총괄하는 최고 의사 결정 기구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차별화한 ESG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해 나가기 위한 중요한 시작을 알리게 됐다"며 "ESG 위원회 신설을 기점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6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위원장은 사외이사인 정도진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가 맡는다. 여기에 이희옥 성균관대학교 교수와 맹중오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으로 위원회를 꾸렸다.
ESG 위원회는 롯데하이마트 ESG 경영을 총괄하는 최고 의사 결정 기구다. 회사의 ESG 경영 전략과 정책을 수립하고 관리한다. 구체적인 ESG 경영 활동 실행 계획을 마련하고 성과 관리를 맡는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차별화한 ESG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해 나가기 위한 중요한 시작을 알리게 됐다"며 "ESG 위원회 신설을 기점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송중기♥' 케이티, 두 딸 엄마? "사실은…" 이진호가 밝힌 진실
- 트로트가수 권도운 "신앙 생활 후 동성애자→이성애자 됐다"
- 남진 "김기현과 모르는 사이…3분 만났고 꽃도 그쪽서 준비"
- 김태원 "패혈증 재발해 청각·시각 50% 잃어…후각은 포기"
- 집 팔아 테슬라 산 배짱맨 "실적발표 이틀 만에 5억 평가익"
- '송중기 이혼' 점쳤던 역술가, 재혼도 맞췄다
- [단독] 썩은 배추로 김치 만든 '김치명장' 김순자 대표 재판행
- 박지현, 반전 '재벌집 며느리'…크롭티 입고 글래머 몸매 [N샷]
- '병역비리 배우'는 송덕호…"물의 죄송"
- '신혼' 손연재, 하의실종 패션으로 뽐낸 각선미…더 깊어진 섹시미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