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하는 줄 알았지만 정말 형편없네" 2년 전 MVP 충격 부진, 반등 필요한 세 가지 이유

이종서 2021. 9. 16. 2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9년 MVP 출신 코디 벨린저(26·LA 다저스)는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편 CBS스포츠는 벨린저 외 마크 칸하(오클랜드 애슬레틱스), 게릿 콜(뉴욕 양키스), 마이클 콘포토(뉴욕 메츠), 다르빗슈 유(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네이선 이발디(보스턴 레드삭스), 브라이스 하퍼(필라델피아 필리스), 카일 시거(시애틀 매리너스), 조던 로마노(토론토 블루제이스), 로건 웹(샌프란시스코)를 시즌 막바지 부담을 받을 선수로 내다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디 벨린저. AF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2019년 MVP 출신 코디 벨린저(26·LA 다저스)는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까.

미국 CBS스포츠는 16일(이하 한국시각) '남은 시즌 동안 강한 부담을 받을 만한 10명의 선수'를 꼽았다.

가장 먼저 벨리저의 이름이 올랐다. 2019년 156경기에 나와 타율 3할5리 47홈런 115타점을 기록하며 MVP에 올랐던 벨린저는 지난해부터 지독한 슬럼프에 빠졌다. 코로나19 여파로 60경기 단축 시즌으로 진행했던 지난해에는 56경기에서 타율 2할3푼9리 12홈런을 기록했고, 올해에도 부진이 이어지며 백업으로 밀려나며 88경기 출장에 그치며 타율이 1할6푼1리에 머무르고 있다.

CBS스포츠는 '벨린저가 나쁜 해를 보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기록을 볼 때마다 얼마나 형편없는지에 대해 충격을 받는다'라며 '최고의 중견수 수비를 보여주고 있지만, 15일까지 타율 1할5푼9리, 출루율 2할3푼7리, 장타율 2할9푼5리에 머무르며 나쁜 타자의 모습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길어지는 부진에 일각에서는 벨리저가 시즌 종료 후 논텐더(조건없이 방출)로 풀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CBS스포츠는 벨린저가 남은 시즌 동안 부활을 위해 노력할 이유 세 가지를 들었다. 팀의 성공적인 가을야구 진출 및 벨린저 개인의 명예 회복을 걸었다.

다저스는 147경기를 치른 가운데 6연승을 달리면서 94승 53패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에 머무르고 있다. 선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95승 51패)와 1.5경기 차다.

매체는 '다저스는 내셔널리그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샌프란시스코를 쫓고 있다'라며 '밸린저는 첫 번째 (순위 경쟁을) 도울 것이고, 두번째로 포스트시즌 로스터 합류에 들려고 할 것이다. 세 번째로는 논텐더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짚었다.

한편 매체는 '벨린저가 올해 아무리 형편없어도 MVP 올랐던 선수를 논텐더로 푼다는 것은 미친 짓'이라며 '벨린저는 강력한 시즌 마무리만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BS스포츠는 벨린저 외 마크 칸하(오클랜드 애슬레틱스), 게릿 콜(뉴욕 양키스), 마이클 콘포토(뉴욕 메츠), 다르빗슈 유(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네이선 이발디(보스턴 레드삭스), 브라이스 하퍼(필라델피아 필리스), 카일 시거(시애틀 매리너스), 조던 로마노(토론토 블루제이스), 로건 웹(샌프란시스코)를 시즌 막바지 부담을 받을 선수로 내다봤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박준형♥' 김지혜, 강남 90평 아파트 살지만…아침은 먹다 남은 떡볶이
주상욱♥차예련 4살 딸, '머리→발끝' 선물도 명품 '꼬마 패셔니스타' “포스있다”
인지웅, 허이재 옹호 “배우가 성관계 요구?..촬영 중 방 잡는 경우 비일비재”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