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리포트]엄상백, 홈런 2방으로 5이닝 4실점..당분간 불펜 대기

노재형 2021. 9. 16. 2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위즈 엄상백이 불펜 전환을 앞두고 가진 마지막 선발등판서 역투를 펼쳤다.

엄상백은 16일 수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5이닝 동안 4안타를 맞고 4실점했다.

이날 경기 전 KT 이강철 감독은 "이번 달에 더블헤더가 없다. 다음 주부터 소형준을 정상 로테이션으로 돌리고 엄상백을 불펜에 대기시키려고 한다"면서 "이후에는 더블헤더가 있는데 그때는 엄상백의 (선발)쓰임새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엄상백은 6경기에서 평균자책점 4.66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KT 위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가 16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렸다. 1회초 KT 엄상백이 역투하고 있다. 수원=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1.09.16/

[수원=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KT 위즈 엄상백이 불펜 전환을 앞두고 가진 마지막 선발등판서 역투를 펼쳤다.

엄상백은 16일 수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5이닝 동안 4안타를 맞고 4실점했다. 2회 홈런 2개를 맞고 4실점했을 뿐, 나머지 이닝은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이제 엄상백은 당분간 불펜에서 대기한다. 이날 경기 전 KT 이강철 감독은 "이번 달에 더블헤더가 없다. 다음 주부터 소형준을 정상 로테이션으로 돌리고 엄상백을 불펜에 대기시키려고 한다"면서 "이후에는 더블헤더가 있는데 그때는 엄상백의 (선발)쓰임새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엄상백은 후반기 1군에 오르자마자 로테이션에 합류해 이날까지 6경기를 소화했다.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가 개인사로 자리를 비운 사이 임시 선발을 맡다가 쿠에바스가 돌아오면서 KT는 엄상백을 포함한 6선발 체제로 로테이션을 돌렸다.

더블헤더에 대비한 로테이션이었다. 이제는 5인 로테이션으로 환원하기 때문에 엄상백을 불펜 자원으로 쓴다는 계획이다. 엄상백은 6경기에서 평균자책점 4.66을 기록했다. 투구수 85개, 볼넷 2개, 탈삼진 2개를 각각 기록했다.

엄상백은 1회 세 타자를 잠재웠지만, 투구수가 20개로 많았다. 제구 불안은 2회초 선두타자 안치홍을 볼넷으로 내보내면서 더욱 악화됐다. 손아섭에게 우전안타를 내주고 무사 1,2루에 몰린 엄상백은 정 훈에게 125㎞ 커브를 던지다 좌측 펜스를 훌쩍 넘어가는 3점홈런을 허용했다. 몸쪽 높은 코스로 떨어지는 실투. 이어 나승엽에게는 147㎞ 직구가 한복판으로 몰리면서 우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로 얻어맞았다.

그러나 3회 들어 안정을 찾았다. 김재유 이대호 안치홍을 모두 범타로 돌려세웠다. 팀이 5-4로 역전한 가운데 4회에는 1사후 정 훈에게 볼넷, 2사후 안중열에게 좌중간 2루타를 맞았지만, 롯데 수비진이 1루주자 정 훈을 홈에서 잡으면서 실점없이 이닝을 마쳤다. 엄상백은 5회를 12개의 공으로 3타자를 잠재우고 선발승 요건을 갖췄다.
수원=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박준형♥' 김지혜, 강남 90평 아파트 살지만…아침은 먹다 남은 떡볶이
주상욱♥차예련 4살 딸, '머리→발끝' 선물도 명품 '꼬마 패셔니스타' “포스있다”
인지웅, 허이재 옹호 “배우가 성관계 요구?..촬영 중 방 잡는 경우 비일비재”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