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주] '메타버스 대장주' 로블록스, 일 이용자 4820만명 '역대 최대'

조승예 기자 2021. 9. 16. 19: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블록스가 지난달 일일 이용자수와 이용시간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 당 총매출액은 역성장을 기록했지만 이용자수의 성장세를 고려하면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는 평가다.

 그는 "유저당 총매출액이 전월과 전년대비 역성장한 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DAU의 성장세를 고려하면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블록스가 8월 일일 이용자수와 이용시간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로블록스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컨텐츠를 이용하는 모습./사진=로블록스
로블록스가 지난달 일일 이용자수와 이용시간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 당 총매출액은 역성장을 기록했지만 이용자수의 성장세를 고려하면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는 평가다. 

16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로블록스는 전 거래일 대비 0.22% 하락한 82.15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 6월 103달러까지 오른뒤 하락 전환해 80달러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블룸버그 평균 목표주가는 91.1달러다. 

로블록스의 8월 DAU(일 활성 이용자수)는 4820만명으로 전월대비 4%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때 32% 늘어났다. 이용시간은 전월대비 5%, 전년동기대비 32% 증가한 40억시간으로 집계됐다. 총매출액은 2억1900만~2억2200만달러로 전월대비 1% 감소했지만 전년동기대비로는 30% 증가했다.

이영진 삼성증권 연구원은 "일간 활성 사용자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고 이용시간도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라며 "총매출액은 7월 분기와 유사한 수준이지만 전년동기대비 30% 성장률을 기록하며 7월(20% 성장) 대비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유저당 총매출액이 전월과 전년대비 역성장한 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DAU의 성장세를 고려하면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로블록스의 8월 ABPDAU(유저당 총매출액)은 전월대비 4% 감소한 4.54~4.60달러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때 1.5% 감소하면서 전월(-6%)보다는 개선됐다. 순매출액은 전월대비 4%, 전년대비 100% 증가한 1억6700만~1억7000달러를 기록했다. 

이달에는 개학 시즌 영향으로 7월과 8월 대비 둔화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다만 장기적으로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팬데믹 기간인 2020년 대비로도 주요 지표의 성장이 계속되고 있고 총매출액의 경우 8월 성장성이 7월 보다 긍정적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큰 폭의 둔화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며 "지난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자신한 것처럼 특별한 매크로 쇼크가 없는 상황에서 장기적으로 플랫폼 성장 지속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총매출액 기준 12개월 선행 P/S(주가매출비율)는 18배로 상장 이후 고점(20.1배) 대비 낮아진 수준이다. 유니티 소프트웨어(30배) 대비 할인율은 40% 수준이다. 

이 연구원은 "최근 다양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주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서 변화 전략을 추진 중"이라며 "유저(13세 이상 유저 비중 50%) 및 콘텐츠(톱10 게임 비중 37%) 다변화 전략도 성공적이며 중장기 방향성은 확고하다는 측면에서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머니S 주요뉴스]
"촬영하다 방 잡는 경우 비일비재"… 허이재 옹호
"너무 아슬아슬해"… 씨엘, 노출이 심한 거 아니오?
"헉 뭐야"… 슈주 탈퇴' 강인, 여자로 전환 '충격'
"개미허리 인증"… LG 치어리더, 수영복 몸매 '환상'
"이 얼굴이 51세?"… 고현정 미모 美쳤다
"아버지가 120억대 CEO?"… 인교진, 현실판 재벌2세
김구라 아들 그리, 치킨광고로 빚 다 갚았다?
"3억 넘는 수익"… 이영지 횡령 유혹 극복한 사연
"4년동안 거식증·폭식증"… 권진아, 극단적 다이어트
"이렇게 귀엽다웅!"… 임영웅, 11월 공식 굿즈 나온다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