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친환경 마그넷 개발..중희토류 60% 줄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이노텍이 희소금속인 중희토류 사용을 최소화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자력을 지닌 친환경 마그넷을 개발했다.
LG이노텍은 국내 마그넷 전문 중소기업인 성림첨단산업과 공동으로 친환경 마그넷 신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성림첨단산업은 보유하고 있던 중희토류 저감 기술을 적극 공유하고 LG이노텍은 머신러닝 방식의 시뮬레이션 기법을 도입해 4년 만에 연구개발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량 모터·스마트폰 카메라에 탑재
LG이노텍이 희소금속인 중희토류 사용을 최소화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자력을 지닌 친환경 마그넷을 개발했다.
LG이노텍은 국내 마그넷 전문 중소기업인 성림첨단산업과 공동으로 친환경 마그넷 신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채굴 과정에서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중희토류 사용을 최소화한 자석으로 차량 모터나 스마트폰용 카메라, 오디오스피커·풍력발전기 등에 탑재된다. 특히 이 제품은 별도로 개발한 코팅액과 최적화된 소재를 활용해 자석에 들어가는 중희토류를 기존보다 60%가량 줄일 수 있었다. 또 가전 및 차량 조향 모터용 자석 성능을 업계 최고 수준인 14.8kG(킬로가우스·자석 세기 단위)까지 끌어올려 한국 기업들의 기술력을 강조했다. 기존 제품의 최대 성능은 14.2~14.3kG 수준이다.
LG이노텍은 이번 신제품이 완제품의 구동력 강화와 경량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량용 조향 모터에 적용할 경우 모터 출력을 높이면서도 차체 무게를 줄일 수 있으며 고화소 스마트폰용 카메라에 장착하면 액추에이터(촬영 시 초첨을 맞추기 위해 렌즈를 움직이는 부품) 구동력을 10%가량 개선할 수 있다.
성림첨단산업은 보유하고 있던 중희토류 저감 기술을 적극 공유하고 LG이노텍은 머신러닝 방식의 시뮬레이션 기법을 도입해 4년 만에 연구개발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번 신제품은 우선 LG이노텍이 생산하는 차량용 조향 모터와 스마트폰 액추에이터 등에 적용된다. 글로벌 완성차나 차량 부품 회사, 스마트폰 제조사 등에 납품하려는 노력도 이어질 예정이다. 현재 글로벌 시장은 기술력을 앞세운 일본 기업(신에쓰·TDK·히타치메탈)과 가격 공세로 점유율을 높인 중국 기업(삼환·정해) 등이 장악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식빵만 달랑 3장에 1,800원'…'김연경 식빵' 가격 논란
- 햄버거서 사람 손가락 나왔는데…점주는 '주문 받아요'
- '역시 유느님'…유재석, 안테나 전 직원에 최고급 한우 쐈다
- [단독]‘낙하산’ 논란 성장금융, 전 靑 행정관 ‘자진 사퇴’
- “문재인은 공산주의자” 고영주 전 이사장에 대법 무죄 취지 파기환송 판결
- 한달 월세만 2,700만원 초고가 아파트…강남 아니었네
- [단독]野 대장동 수천억 이익 김만배 등13일 증인 요구…與 “1명도 못 받는다”
- 파리바게뜨에 빵이 사라졌다…3,400개 매장 점주 '발동동'
- '고무줄에 입 묶였던 백구 주둥이 옆으로 사료 다 새어 나와…상태 심각'
- '지하철서 '턱스크'하고 맥주…말리는 승객에 욕하고 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