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은 신한-KB금융.. 유럽 신재생에너지 펀드 공동출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그룹과 KB금융그룹은 유럽 신 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에 공동으로 나선다.
신한금융은 16일 KB금융그룹과 유럽 신 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에 투자하는 '글로벌그린에너지파트너쉽 펀드'에 공동 출자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과 KB금융은 지난 4월 한국중부발전, 한국수력원자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럽의 신재생 에너지 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번 펀드에는 신한금융의 신한은행, 신한라이프와 KB금융의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이 함께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과 KB금융그룹은 유럽 신 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에 공동으로 나선다. 신한금융은 16일 KB금융그룹과 유럽 신 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에 투자하는 '글로벌그린에너지파트너쉽 펀드'에 공동 출자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과 KB금융은 지난 4월 한국중부발전, 한국수력원자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럽의 신재생 에너지 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번 '글로벌그린에너지파트너십 펀드' 결성을 통해 스웨덴 풍력발전소 건설사업인 '구바버겟 프로젝트'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구바버켓 프로젝트'는 74.4MW 규모의 풍력 발전소를 건설 및 운영하는 사업으로, 한국중부발전 45% 글로벌그린에너지파트너쉽 펀드 55% 지분 투자자로 참여한다. 이번 펀드에는 신한금융의 신한은행, 신한라이프와 KB금융의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이 함께 참여했다. 또한 신한자산운용은 원화 펀드, 스프랏코리아자산운용은 유로화 펀드를 각각 운용할 계획이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들 친구의 엄마와 수영복 입은 상태로.. 수영장 논쟁
- 전현무 "프랑스고 나발이고 일본을..." 왜 급 흥분했나?
- 주유소에서 돈 던진 벤츠, 여성 알바생 바닥에 쭈그려..논란
- "엄친아인데 결혼식 하객이 왜..." 남편 정체에 경악한 사연
- 박시은 "임신 9개월에 아기 심장 멈춰... 그래서..." 고백
- 심상치 않은 尹 지지율 근황, 대구·경북서..'반전'
- 40대 여성 장애인, 지하주차장서 웅크린 자세로 숨져
- "성형외과서 내 상의탈의 사진 유포" 직접 사진 올려 호소
- 배달 탕수욕에 담배꽁초 서비스.. 실화+사진 공개
- 엄마 시신과 2년 지낸 딸의 메모 "2020년 8월.."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