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년 최장수 소화제.. 스틱형 '활명수-유' 출시

한아름 기자 2021. 9. 16. 18: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과 같은 연휴에는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국민 소화제인 활명수를 가벼운 파우치 형태로 담아낸 '활명수-유'는 가정상비약은 물론 외출 시에도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동화약품의 활명수-유는 액상 시럽 형태로 물 없이도 복용할 수 있다.

활명수-유는 간편한 것을 선호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10년간의 연구 끝에 출시된 제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약품의 활명수-유는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소화를 돕는 스틱형 파우치 소화제다. 국민 소화제인 활명수를 가벼운 파우치 형태로 담아낸 ‘활명수-유’는 가정상비약은 물론 외출 시에도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10ml 한 포에 활명수 효과를 그대로, 124년 활명수 노하우를 담았다./사진=동화약품
추석과 같은 연휴에는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명절 음식은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조리법이 많은데 이 같은 고열량·고지방 식품은 소화기관에 부담을 준다. 주로 실내에만 머무는 탓에 활동량이 줄어들고 식사 후 바로 눕는 등 잘못된 습관이 생기기 쉬운데 이는 소화를 어렵게 하는 주된 요인이 된다.

소화불량이 지속되면 복부팽만감과 복통, 두통 등이 함께 나타나며 심할 경우에는 위산 역류나 구토까지 이어질 수 있다. 연휴 동안 과식하기 보다는 평소와 동일한 양을 섭취하고 가벼운 산책으로 소화기 장애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

그럼에도 더부룩함이 지속되면 소화제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동화약품의 활명수-유는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소화를 돕는 스틱형 파우치 소화제다. 국민 소화제인 활명수를 가벼운 파우치 형태로 담아낸 ‘활명수-유’는 가정상비약은 물론 외출 시에도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10ml 한 포에 활명수 효과를 그대로 124년 활명수 노하우를 담았다.

동화약품의 활명수-유는 10ml 용량으로 병 제품(75ml) 대비 획기적으로 용량을 줄여 복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용량은 줄었지만 육계, 정향, 건강 등 기존 액체형 활명수에 포함돼있는 9가지 성분을 그대로 함유해 소화불량, 과식, 구토, 식욕감퇴 등에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동화약품의 활명수-유는 액상 시럽 형태로 물 없이도 복용할 수 있다. 1포에 10ml씩, 총 5개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활명수-유는 간편한 것을 선호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10년간의 연구 끝에 출시된 제품이다. 제품명에 ‘유(遊, 놀 유)’는 ‘놀다, 즐기다, 떠들다, 여행하다’라는 뜻으로 소비자의 즐거운 일상 속에 활명수-유가 함께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활명수는 올해 출시 124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의 신약이자 최장수 의약품이다. 동화약품은 다양한 소비자 특성에 맞춰 활명수-유, 미인활명수, 꼬마활명수 등 일반의약품 5종과 의약외품인 까스活(활), 미인活(활) 2종 등 총 7가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활명수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동화약품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활명수 시리즈는 2017년 560억원, 2018년 578억원, 2019년 610억원으로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아이큐비아 기준(편의점 제외) 2019년 액상형 소화제 시장 규모는 약 471억원으로 집계된다. 이 중 까스활명수 시리즈가 약 70%를 차지한다. 활명수는 동화약품 전체 매출에서 약 2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수영하다 벗겨질듯"… LG 치어리더, 아슬아슬 비키니
"얼굴이 다했네"… '인간 샤넬' 제니, 치명적 몸매
아들 술파티 열어주고 성폭행 부추긴 엄마 '쇠고랑'
'100억 CEO' 김준희 심경 "일만 하다 죽기 싫어"
"결혼하는 분위기?"… 서현, 순백색 베일 속 청순미녀
육상 1만m 세계 기록 보유자 피살… 남편이 용의자?
"왼팔기능 상실"… 백신 부작용한 방송인 누구?
유튜브 판도 바꾸는 임영웅 파워, 어떤 영상이길래
함소원은 왜 그럴까?… 쇼핑몰 논란에도 '마이웨이'
"환불해준다더니"… '가짜 암투병 의혹' 최성봉 잠적?

한아름 기자 arha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