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와 99% 유사"..인공지능 선생님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원그룹이 유·초등 대상 인공지능(AI) 선생님을 선보인다.
16일 교원그룹은 실사형 'AI튜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AI튜터는 실제 선생님과 대화하듯 학습에 대한 얘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학습에 대한 흥미와 몰입을 높일 수 있게 AI튜터 인물 구현에 고심했다"며 "유·초등 학습지 최초로 실사형 AI튜터, 메타버스를 도입한 디지털 학습지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유튜버 '도티' 섭외해 AI튜터로 구현
교원그룹이 유·초등 대상 인공지능(AI) 선생님을 선보인다.
16일 교원그룹은 실사형 ‘AI튜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AI튜터는 실사형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영상 합성으로 제작한 가상 교사다. 학습 몰입감을 위해 캐릭터가 아닌 실제 인물을 AI튜터로 구현했다. 이 기술은 교원그룹이 4분기 출시를 앞둔 에듀테크 학습 프로그램에 적용될 예정이다.
AI튜터는 실제 선생님과 대화하듯 학습에 대한 얘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학습 피드백은 물론 학습 습관 관리를 통해 학습 전반을 관리한다.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크리에이터 ‘도티’를 섭외해 AI튜터로 구현했다. 도티의 얼굴 영상과 음성, 언어 등을 분석해 실제 도티에 가까운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학습에 대한 흥미와 몰입을 높일 수 있게 AI튜터 인물 구현에 고심했다”며 “유·초등 학습지 최초로 실사형 AI튜터, 메타버스를 도입한 디지털 학습지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호현 기자 greenl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원그룹, 통합영업센터 ‘교원 원스퀘어’ 오픈
- [교육알림장] 교원그룹 '위니스토어'개설 운영
- 교원그룹 '웰스' 렌탈 계정 80만 돌파
- '식빵만 달랑 3장에 1,800원'…'김연경 식빵' 가격 논란
- 햄버거서 사람 손가락 나왔는데…점주는 '주문 받아요'
- '역시 유느님'…유재석, 안테나 전 직원에 최고급 한우 쐈다
- [단독]‘낙하산’ 논란 성장금융, 전 靑 행정관 ‘자진 사퇴’
- “문재인은 공산주의자” 고영주 전 이사장, 무죄 취지 파기환송
- 한달 월세만 2,700만원 초고가 아파트…강남 아니었네
- [단독]野 대장동 수천억 이익 김만배 등13일 증인 요구…與 “1명도 못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