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옥션-MBC, '훈민정음 NFT' 기부 이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위메이드트리와 MBC가 손잡고 NFT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사는 한글날 특집 다큐멘터리의 일부를 동영상 NFT로 만들어 3467명의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가 MBC로부터 NFT를 구매하고, MBC 아나운서국은 이 대금을 청각장애인 지원 사업 등에 기부한다.
또한 위메이드트리가 이벤트를 통해 모은 수익 역시 기부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MBC 한글날 특집 다큐 '말의 미래' 동영상 1분 분량
위믹스 옥션에서 1위믹스 토큰 기부하고 NFT 소유
이벤트 페이지 응모해 참여 가능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10월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위메이드트리와 MBC가 손잡고 NFT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사는 한글날 특집 다큐멘터리의 일부를 동영상 NFT로 만들어 3467명의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스믈여듧 아나운서의 훈민정음'이라는 제목의 이 NFT는 MBC 아나운서 28명이 참여하여 약 1분 동안 훈민정음 해례본을 낭송하는 영상을 담고 있다.
이는 한글날 방영 예정인 다큐멘터리 '말의 미래'와 연관된 영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언어 문화 산업의 현주소 및 한국어, 한글의 미래 가치 전망을 탐구하고 훈민정음 해례본을 현직 아나운서들의 목소리로 들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위믹스 옥션' 이용자들은 1위믹스 토큰을 기부하고 해당 NFT를 소유할 수 있다. 훈민정음 해례본이 완성된 해인 1446년과 NFT가 제작된 2021년을 기념해 이 둘을 합친 숫자인 3467개의 NFT가 발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해 당첨되면 기부와 소유가 가능하다.
응모는 이날부터 위메이드트리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과 기부는 '말의 미래'가 방송되고 난 10월 중순에 진행된다.
위메이드트리가 MBC로부터 NFT를 구매하고, MBC 아나운서국은 이 대금을 청각장애인 지원 사업 등에 기부한다. 또한 위메이드트리가 이벤트를 통해 모은 수익 역시 기부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와 MBC는 "한글날을 맞아 우리의 귀중한 한글을 기리고, 2021년에 한글이 한국과 세계에 갖고 있는 의미를 가장 혁신적인 방식으로 다시 한 번 깊이 새기기 위해 이런 상징적인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자궁암 투병' 초아, 7㎏ 감량…"모태 날씬 아닙니다"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함소원과 이혼' 진화, 밝은 얼굴로 일본 여행
- 김흥국 "尹보다 잘한 대통령 어딨냐…한남동으로 들이대라"
- '추신수♥' 하원미, 5500평 저택 공개…"우리 집 제일 예뻐"
- 조영남 "전처 윤여정, 내가 집 나와서 세계적 배우 됐다"
- 56세 양준혁, 붕어빵 딸 공개 "웃음꽃 가득하길"
- 고층 건물에 사람이 대롱대롱…자세히 보니 '이것'
- 서현 팔 뿌리치고…김정현, 6년만 직접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