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장그래, 20일 카카오웹툰서 복귀한다..시즌2 2부 연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미생'의 주인공 장그래가 돌아온다.
16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일부터 윤태호 작가의 '미생' 시즌2 2부 연재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윤 작가는 "시즌2 2부의 관전 포인트는 신입 딱지를 뗀 동기 4인방의 전방위적인 활약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추석 연휴 5일간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미생 시즌1 전편~시즌2 1부를 무료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미생’의 주인공 장그래가 돌아온다.
16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일부터 윤태호 작가의 ‘미생’ 시즌2 2부 연재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2018년 5월 ‘파트2 제94수’편을 끝으로 연재가 중단된 이후 약 3년 만이다.
앞서 미생 시즌2는 총 3부작이다.
지난 1부에서는 장그래가 대기업 ‘원인터내셔널’을 떠나 새로 입사한 중소회사 ‘온길인터내셔널’에서 직원들과 산전수전을 겪으며 안착해가는 과정이 그려졌다.
윤 작가는 "시즌2 2부의 관전 포인트는 신입 딱지를 뗀 동기 4인방의 전방위적인 활약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제는 회사를 대표해서 출장을 나서게도 되는데, 각자 처한 환경이 다른 이들이 어떻게 난관을 극복하고 자기 몫을 해낼 것인지가 포인트"라고 부연했다.
윤 작가는 장그래가 요르단에서 중고차 딜러를 만나 협상하는 과정을 실감 나게 담아내고자 직접 요르단으로 떠나기도 했다고 한다.
윤 작가는 또 "연재를 오래 쉰 만큼 기다려주신 독자 여러분께 ‘퇴근했으나 다시 출근한 경험’을 다시 또 한 번 제대로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도 드러냈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추석 연휴 5일간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미생 시즌1 전편~시즌2 1부를 무료 공개한다.
김찬영 온라인 뉴스 기자 johndoe98@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에 걸친 것만 1000만원…‘흑백요리사’ 안유성, 명품 입는 이유
- “임신했는데 맞았다 하면 돼” 아내 목소리 반전… 전직 보디빌더의 최후 [사건수첩]
- “저 여자 내 아내 같아”…음란물 보다가 영상분석가 찾아온 남성들
- “오늘 점심도 부대찌개 먹었는데…” 깜짝 놀랄 연구 결과 나왔다
- “보면 몰라? 등 밀어주잖아” 사촌누나와 목욕하던 남편…알고보니
- ‘살해범 특징 목 문신?’…폭력적이고 공포 유발하려는 의도
- “정관수술 했는데 콘돔 갖고 다닌 아내”…아파트·양육권 줘야 할까?
- 퇴사했던 ‘천재 직원’ 데려오려고 3조6000억원 쓴 회사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