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LACP 비전 어워드 비영리 부문 금상

임영택 입력 2021. 9. 16. 17: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이하 ‘LACP’)이 주관하는 ‘2020 비전 어워드’에서 비영리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세계 주요 기업과 정부 기관의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하는 국제 대회다. 기업이 표방하는 철학이 담긴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주로 평가한다.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세계 20여개 국가, 약 1000곳 이상의 기업이 참여했다. 코카콜라, 인텔, 씨티은행, 현대차그룹 등의 글로벌 기업이 수상 기록을 세웠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수상에는 재단 활동의 참여자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메시지 전달, 기부금 사용 내역의 투명한 공개, 재단의 비전을 중심으로 한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 요소로 반영됐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수상을 계기로 재단이 영위해 온 활동의 가치와 의미를 이해관계자 및 사회 구성원에게 효과적으로 전파한 점을 인정받게 됐다”라고 자평했다.

희망스튜디오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업체인 머콤사가 주관하는 세계 연차보고서 경연 대회인 ARC 어워드에서도 디자인 부문 은상, 비영어권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 컴투스, 서머너즈워에 신규 콘텐츠 ‘2대2 팀 대전’ 도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실시간 대전 콘텐츠 ‘2vs2 팀 대전 모드’를 추가했다.

‘2vs2 팀 대전’은 총 네 명의 이용자가 두 명씩 하나의 팀을 이뤄 즐기는 실시간 대전 모드다. ‘서머너즈워’의 월드 아레나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그룹 단위 전투 콘텐츠다.

팀을 이뤄 서로의 몬스터 전력을 보완하거나 협동 공격으로 한명의 이용자를 집중 공격하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어 한층 전략적인 재미를 갖췄다.

팀은 같은 서버 내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빠른대전’과 친구 또는 길드원과 직접 꾸리는 ‘초대하기’ 방법을 통해 구성할 수 있으며 하나의 팀으로 맺어진 이용자들은 채팅을 통해 전략을 논의할 수 있다.

또 밴픽 과정을 통해 한 팀당 총 여섯 마리의 몬스터가 그룹을 이뤄 대전을 치르며 대결에서 마지막까지 남는 이용자의 팀이 승리하게 된다.

컴투스는 시범 서비스로 우선 공개하고 추후 해당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각종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도전과제 일일 미션을 개편하고 아레나 콘텐츠에서 라이벌 전투 승리 보상과 시즈산 지역 최초 클리어 보상도 상향했다.

◆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커넥트’ 2.5주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6일 모바일 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의 서비스 2.5주년을 맞아 신규 캐릭터 ‘쥰(여름)’을 추가했다.

‘쥰(여름)’은 전열에서 적을 상대하는 캐릭터로 필살기 ‘서머 인페르노’를 구사해 전방의 적 하나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물리 공격력 및 행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카카오게임즈는 2.5주년을 맞아 무료 캐릭터 10회 연차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3성 캐릭터의 출현율도 높인다. 일일 미션으로 획득하는 스태미나 2배 캠페인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서른일곱 번째 지역 ‘베나 호수길 북부’와 ‘메인 스토리 제2부 3장 14화~막간’을 개방하고 ‘Rank 18 무기 9종’을 추가했다. 최고 레벨을 172까지 확장하고 ‘흑철의 망령 나이트메어’를 사이드 스토리로 제공한다. 복각 스토리 이벤트 ‘숲의 겁쟁이와 성스러운 학교의 이단아’를도 선보인다.

◆ 그라비티 ‘그란디아 HD 컬렉션’ 10월 1일 발매

그라비티는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아메리카의 ‘그란디아 HD 컬렉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오는 10월 1일 출시한다. 17일부터 패키지판 예약판매도 실시한다.

‘그란디아 HD 컬렉션’은 1997년 세가 새턴으로 출시된 ‘그란디아’와 2000년 출시된 ‘그란디아2’를 리마스터한 버전이다. 2019년 8월 북미와 유럽, 2020년 3월 일본에 출시된바 있다.

그라비티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과 협력으로 한국어 및 중국어 판을 패키지 및 다운로드로 판매할 예정이다.

‘그란디아 HD 컬렉션’ 한국어 패키지판의 예약판매는 온오프라인 게임 마켓을 통해 9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예약구매 특전으로 ‘그란디아 HD 컬렉션 오리지널 마우스 패드’와 ‘어나더 타이틀 시트’가 제공된다.

◆ 넥슨 ‘서든어택’에 신규 패스 ‘나비효과’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PC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1 시즌4: 나비효과’를 추가했다.

‘서든패스 2021 시즌4: 나비효과’는 이중 스파이로 활동하는 ‘나비’가 히로인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든패스’를 보유하면 즉시 전용 보상인 신규 캐릭터 ‘나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서든패스’ 레벨을 올리며 기존 ‘UAR’ 보다 대미지 및 반동을 보완한 신규 무기 ‘UAR_v2 나비’, ‘나비 영구제 무기’, ‘SP’ 등도 획득할 수 있다.

‘서든패스’ 최고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는 ‘챌린지패스’를 추가로 획득해 ‘쉐도우 나비’ 캐릭터, ‘나비 영구제 아이템’, ‘통합 경험치’ 등도 얻을 수 있다.

‘통합 시즌전: 2021 시즌4’도 9월 16일부터 12월 9일까지 운영한다. ‘특공소령’ 계급부터 참여 가능한 ‘랭크전’과 폭파미션 맵 9개 중 무작위로 선택된 맵에서 펼쳐지는 ‘토너먼트’을 즐길 수 있다. ‘토너먼트’에서는 달성한 순위에 따라 인기 스킨 무기, 캐릭터 등을 획득 가능한 아이템 ‘BOX’와 ‘통합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일 오후 5시부터 영토를 개척하며 달성한 단계별로 보상을 획득하는 ‘영토전’과 ‘제32 구역’, ‘시범단지’ 등의 맵에서 진행되는 ‘생존시즌전’도 운영된다.

◆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 ‘제니’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에 38번째 신규 캐릭터 ‘제니’를 출시했다.

‘제니’는 연기력을 통해 자신을 강화하고 상대방을 매혹해 끌어당기는 능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술은 전투 중 배역을 전환하거나 기본 공격을 통해 고유 시스템인 연기력을 쌓아 부활이 가능한 패시브 스킬 ‘죽음의 연기’, 기술을 사용한 지점에 스포트라이트를 3번 비춰 적에게는 피해를 주고 자신에게는 고유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스포트라이트’, 지정 방향으로 레드 카펫을 설치해 피해를 주며 적을 당겨오거나 밀어낼 수 있는 ‘레드 카펫’,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지속 효과 및 배역을 전환하는 사용 효과를 제공하는 ‘페르소나’, 시상식 무대를 설치해 범위 내 적들을 느리게 만든 후 수 초 뒤 피해를 주는 ‘시상식의 여왕’ 등이다.

이와함께 파티 플레이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키는 ‘보이스챗 기능’도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 추가됐다. ‘가속 경계 개선’, ‘교전 소음핑 단축’, ‘사망 후 MMR 계산 시간 유예 및 최하 등수 보정 강화’ 등 각종 밸런스 및 시스템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상점 페이지를 통해 각종 신규 스킨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추석을 맞아 최대 4000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닭 혹은 곰 사냥 미션 이벤트’도 9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도니다. 추첨을 통해 치킨 쿠폰 및 문화상품권도 선물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