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판스타' 백지영 아이유 장범준 트와이스..국악으로 듣는다

진향희 2021. 9. 16. 17: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N 'K-소리로 싹 가능, 조선판스타(이하 '조선판스타', 기획 남성현, 연출 안동수 최승락)'의 '세 번째 판: 싹쓰리 판'이 시작된 가운데 참가자들이 '쇼미더머니' 저리가라인 솔직+살벌 디스전을 펼쳐 긴장감 속 폭소를 안긴다.

초특급 국악버전 디스전의 결말과 레전드 뮤지션 '산울림'의 노래로 '싹쓰리 판'에서 맞붙을 박성우vs김란이의 무대는 9월 18일 토요일 밤 9시 40분 MBN에서 방송되는 대한민국 최초의 국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MBN '조선판스타'에서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ㅣMBN

MBN ‘K-소리로 싹 가능, 조선판스타(이하 ‘조선판스타’, 기획 남성현, 연출 안동수 최승락)’의 ‘세 번째 판: 싹쓰리 판’이 시작된 가운데 참가자들이 ‘쇼미더머니’ 저리가라인 솔직+살벌 디스전을 펼쳐 긴장감 속 폭소를 안긴다.

18일 방송될 ‘조선판스타’에서는 ‘대한민국 시대별 음악을 싹쓰리 하라’는 미션을 가지고 세 번째 판 ‘싹쓰리 판’이 시작된다. ‘싹쓰리 판’에선 제작진이 제공한 ‘시대를 대표하는 가수’ 목록 중 같은 가수를 선택한 두 팀이 다른 노래로 1:1 대결을 펼친다. 시대별 가수 리스트에는 산울림 신승훈 솔리드 god 백지영 싸이 원더걸스 아이유 장범준 트와이스 등 쟁쟁한 스타들이 이름을 올려, 이들이 국악으로 어떻게 재해석될지를 궁금하게 했다.

두 팀 중 더 많은 별을 획득한 팀만 다음 판에 진출할 수 있다. 하지만 ‘올스타’를 받으면 두 팀 모두 진출, 9개 별 이하를 받을 경우 모두 탈락한다.

첫 번째 무대는 ‘산울림’의 노래를 선택한 국립창극단의 카리스마 단원 박성우와 청아한 소리를 자랑하는 김란이의 대결로 시작된다. 대결 전 MC 신동엽이 “서로에게 보내는 한 마디”를 부탁하자 김란이는 박성우에게 “지금까지 선배님 너무 고생하셨고, 요즘 날씨가 안 좋은데 집에 가시는 길 조심히 가세요”라며 공손하게 폴더 인사를 했다. 이에 판정단 김나니는 “보내버리겠다는 거네?”라며 후배 소리꾼 김란이의 당찬 선공에 놀랐다. 판정단 데프콘도 “갑자기 이건 쇼미더머니인가요?”라며 힙합계 못지않게 뜨거운 국악계 디스전에 경악했다.

판정단 김동완도 “시작부터 보냈다”며 웃음을 참지 못했고, 당황한 듯한 박성우에게 “반격 들어가나요?”라고 물으며 흥미진진한 소리꾼 선후배의 디스전을 지켜봤다. 과연 선배 소리꾼 박성우가 어떤 ‘한 마디’를 김란이에게 보내며 반격할지 궁금함을 자아낸다.

초특급 국악버전 디스전의 결말과 레전드 뮤지션 ‘산울림’의 노래로 ‘싹쓰리 판’에서 맞붙을 박성우vs김란이의 무대는 9월 18일 토요일 밤 9시 40분 MBN에서 방송되는 대한민국 최초의 국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MBN ‘조선판스타’에서 공개된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