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파스타는 없다..펜 대신 칼 잡은 남자의 요리 이야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똑같은 파스타는 없다.
'파스타에서 이탈리아를 맛보다(인물과사상사)'는 20년 넘게 기자로 생활했던 저자가 무궁무진한 파스타의 세계에 눈을 뜨고, 요리를 배우겠다며 홀연히 이탈리아로 훌쩍 떠난 기록을 담은 책이다.
봉지 커피와 컵라면을 달고 살았던 평범한 입맛의 '아재'가 파스타의 세계에 눈을 뜨고, 본고장의 다양한 요리 세계를 마주해 당황(?)하는 모습이 생생하고도 흥미롭게 그려진다.
다채로운 이탈리아 요리의 세계를 체험한 경험담을 접하면 절로 입안에 군침이 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똑같은 파스타는 없다. 본고장 이탈리에선 그렇다. 20개 주, 107개 현마다 각양각색의 파스타를 내놓는다. 파스타에 담긴 맛도 그만큼 다양하다.
‘파스타에서 이탈리아를 맛보다(인물과사상사)’는 20년 넘게 기자로 생활했던 저자가 무궁무진한 파스타의 세계에 눈을 뜨고, 요리를 배우겠다며 홀연히 이탈리아로 훌쩍 떠난 기록을 담은 책이다.
봉지 커피와 컵라면을 달고 살았던 평범한 입맛의 '아재'가 파스타의 세계에 눈을 뜨고, 본고장의 다양한 요리 세계를 마주해 당황(?)하는 모습이 생생하고도 흥미롭게 그려진다.
적지 않은 나이에 새로 도전한 저자의 유학 생활은 그야말로 좌충우돌의 연속. 다채로운 이탈리아 요리의 세계를 체험한 경험담을 접하면 절로 입안에 군침이 돈다.
팬 대신 칼을 잡은 남자가 전하는 이탈리아 요리의 세계는 넓고도 깊다.
부온 아페티토!(Buon appetito!)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광모, 8000억 '통 큰' 투자 이유 있었네…LG공장 대변신
- 日언론 "IT공룡 견제 나선 한국 응원"…이례적 호평 이유는
- "차량 5대가 뭔가에 홀린 듯"…10초 만에 과태료 65만원 [영상]
- 진열대 텅 '빵 없는 빵집' 될 판…속타는 파리바게뜨 점주들
-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폐허가 된 명동 근황 [집코노미TV]
- 기안84 재력 이 정도? 웹툰 연봉 17억, 빌딩 매입 2년 만에 시세차익 16억
- '양현석 술값' 3억2000만원 매출 숨긴 클럽 사장, 결국 유죄
- "전남편 위치 추적하니 모텔"→"외도로 이혼"…'돌싱글즈' 시즌2 충격 사연 '경악'
- '44세' 한영, 16년 전 LPG 시절 미모 그대로 [TEN★]
- 윤여정, 바이든·시진핑 함께…'세계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