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증여랩' 판매액 1000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6월 말 선보인 '증여랩'이 출시 3개월 만에 판매액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증여랩은 미국 포춘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중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점수가 높은 기업을 선정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증여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판단해 발 빠르게 관련 상품인 증여랩을 출시해 시장 선점에 나선 것이 주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6월 말 선보인 '증여랩'이 출시 3개월 만에 판매액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증여랩은 미국 포춘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중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점수가 높은 기업을 선정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증여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판단해 발 빠르게 관련 상품인 증여랩을 출시해 시장 선점에 나선 것이 주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증여재산가액은 43조원을 넘어서며 2010년(9조원) 대비 약 5배 성장했다.
임상수 하나금투 금융상품추진본부장은 "증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객 니즈가 증대되고 있다는 판단 아래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는 중"이라며 "다양한 웰메이드 금융상품 라인업과 새로운 서비스를 확대해 증여하면 하나금투가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나금투 "비대면 IRP 고객 수수료 0원"…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 남진 "김기현과 아예 모르는 사이…꽃도 가져온 것"
- [날씨] 내일(1일) 강원 일부지역 눈 소식…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 민주, 김기현 '남진·김연경 사진' 논란에…"국민 기만한 것"
- [속보] 오스틴 美국방 "한미동맹 어느때보다 강력…韓 신뢰 얻도록 노력"
- [속보] 尹, 美국방장관에 "강력한 확장억제체계 도출 협의해달라"
- 99살 교육재단 이사장, 가사도우미 성추행 혐의로 경찰 수사
- 이재명, '비명계 토론회' 참석…'끌어안기' 전략 강화
- 與당권 본선티켓 4장…전대 컷오프 규모 확정
- KLPGA 투어 2023시즌 총상금 311억 역대 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