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경제계 "건강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광주=이재호 기자 2021. 9. 16. 15: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며칠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광주·전남 경제계의 온정 나눔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16일 지역 경제계에 따르면 광주은행은 이날 한부모가정과 다자녀가정을 방문해 명절 선물을 전달하는 '보름달 소원 선물 전달' 행사를 가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오른쪽 2번째)은 16일 광주 남구 한부모 가정과 동구 다자녀가정을 잇따라 방문해 추석을 맞아 아동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보름달 소원 선물' 을 전달했다다/사진=광주은행 제공.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며칠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광주·전남 경제계의 온정 나눔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16일 지역 경제계에 따르면 광주은행은 이날 한부모가정과 다자녀가정을 방문해 명절 선물을 전달하는 ‘보름달 소원 선물 전달’ 행사를 가졌다.

광주은행에서 올해로 5년째 진행하고 있는 ‘보름달 소원 선물 전달’ 행사는 매년 추석마다 어려운 가정형편의 아이들에게 밝은 보름달처럼 소원을 이뤄주는 선물을 전달하며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정을 나누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소원 선물을 받게된 광주 남구 양림동의 한부모가정에는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을 위해 학습용 책상과 컴퓨터, 침대, 외투와 장난감을 선물했고, 동구 산수동의 초등학생과 미취학아동 5남매가 살고 있는 다자녀가정에는 오래된 냉장고와 밥솥을 교체해주고 학습용 도서와 외투, 장난감을 전달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 우리 지역 소외된 이웃에게 한가위 풍성한 정을 전하고 싶어 임직원들과 함께 마음을 모았다”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다양한 금융지원은 물론 지역의 각계각층에 꼭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지역민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지방우정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광주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 200만원상당의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사진=전남지방우정청 제공.
전남지방우정청과 광주·전남 지역 우체국(북광주, 서광주, 광주광산, 목포, 순천, 곡성, 장흥, 진도, 화순) 행복나눔봉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13곳에 1200만원 상당의 희망 후원 물품을 전달하는 '한가위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 물품(빨래건조기, 방역마스크, 생필품 및 식료품 등)은 독거노인, 장애인 등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 500여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남지방우정청은 앞서 지난14일 광주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 200만원상당의 행복꾸러미(명절음식과 방역용품(마스크) 등)을 지원해 북구 내 거주하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온정의 마음을 전달했다. 

전신기 전남지방우정청장 직무대리는“광주·전남지역 우체국의 사랑나눔이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모두가 행복한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우체국이 되겠다”고 말했다.
농협전남지역본부와 나눔축산운동본부, 화순축협, 화순군지부, 인백팜은 최근 화순군청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이웃사랑 축산물 행복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우리 이웃과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 550여 가구에 희망과 행복을 잇는 축산물(돼지갈비 2000kg, 2000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추석을 맞아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함께 나누고, 우리 축산물로 면역력을 회복해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가 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과 축산인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마음을 나누고 행복을 잇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너무 아슬아슬해"… 씨엘, 노출이 심한 거 아니오?
"개미허리 인증"… LG 치어리더, 수영복 몸매 '환상'
"벗겨지는 거 아니지?"… 한화 야구여신 수영복 '아찔'
"전국노래자랑 후임 MC 정했다"…‘94세’ 송해 근황?
"유니폼 벗더니"… 에바 박선영, 여성美 발산
"9등신 마네킹인줄"… 리사, 다리 길이 보정 아냐?
"어디까지 파인 거야?"… 헤이즈, 아슬아슬 원피스
'결혼 10년차' 진서연, 이혼하지 않는 방법은 '이것'
"원래 안분지족 스타일"… 김장훈 생활고 오해 해명
뷔, 한국 최초 1000만 '♥좋아요'… 어떤 사진이길래?

광주=이재호 기자 jaeho525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