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샤코이, 전주대·GS CRO 손잡고 화장품 등 개발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스트사이언스(003580)의 자회사 내추럴 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는 전주대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GS CRO와 '기능성 화장품 및 이너뷰티 제품의 연구·기술 개발,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엘리샤코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바이오 기능성식품 및 뷰티 분야에서 축적된 연구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회사의 연구개발(R&D)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소재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이너뷰티, 기능성 식품 및 화장품 부문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아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화장품, 뷰티 신소재 연구 경험 공유"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넥스트사이언스(003580)의 자회사 내추럴 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는 전주대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GS CRO와 ‘기능성 화장품 및 이너뷰티 제품의 연구·기술 개발,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각 협력기관은 또한 산학협력 기술 개발·이전, 대학생의 현장실습 및 견학, 졸업생의 취업연계 협력 등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연계 사업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엘리샤코이는 피부에 편안한 천연원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초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클린 뷰티 브랜드다. 최근에는 국내 콤부차 대표 브랜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와 연계한 506시간 발효 콤부차를 베이스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다.
엘리샤코이와 협약을 체결한 전주대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는 고부가 가치가 있는 기능성 제품의 연구·개발·기획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양성을 목표로 설립됐다. 기능성식품의 개념을 식품과 차별화해 교육하고 효능 및 안전성, 임상시험 평가 등의 실무 체험 교육과정도 진행한다.
또한 GS CRO는 기능성식품의 원료에 대한 분자기전을 연구하는 연구소 기업으로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연구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엘리샤코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바이오 기능성식품 및 뷰티 분야에서 축적된 연구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회사의 연구개발(R&D)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소재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이너뷰티, 기능성 식품 및 화장품 부문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아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정상 전주대학교 바이오기능성식품학과 학과장은 “국내외로 폭발적인 성장과 관심을 받고 있는 기능성식품 및 이너뷰티 산업의 발전에 동참하게 돼 영광”이라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엘리샤코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신소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효중 (khji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연봉 천만원 인상·자사주 달라"..삼성전자 노조 요구안 '논란'
- 김범수 개인회사 자녀들 퇴사…"인재양성으로 사업목적도 바꿀 것"
- "월 500만원 벌고 집 있는 남자"…39세女 요구에 커플매니저 '분노'
- "안전벨트 안 맸네?"…오픈카 굉음 후 여친 튕겨나갔다
- 개그맨 김종국 子, 사기 혐의 피소…"집 나가 의절한 상태"
- [단독]SK 이어 롯데도 중고차 `노크`…대기업 진출 현실화 임박
- "겸허히 받아들여"…프로포폴 실형 면한 하정우, 향후 행보는 [종합]
-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 “비트코인·테슬라로 막대한 수익 얻을 것"
- '尹 장모 대응문건' 의혹에 추미애 "대검이 장모 변호인 역할 한 셈"
- 文대통령, 퇴임 후 '캐스퍼' 탄다.. ‘광주형 일자리 SUV’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