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3·플립3 사전예약 개통 또 연장.. 30일까지

팽동현 기자 2021. 9. 16. 14: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사전구매 고객의 개통 기간을 추가 연장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5일까지로 예정됐던 사전예약자 개통 기간을 오는 30일까지로 재연장한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두 제품의 공식 출시일인 지난달 27일까지였던 사전예약자 개통 기간을 이달 15일까지로 연장한 바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3·플립3 사전예약 판매 수량은 약 92만대로 집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Z플립3와 갤럭시워치4 및 갤럭시버즈2.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사전구매 고객의 개통 기간을 추가 연장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5일까지로 예정됐던 사전예약자 개통 기간을 오는 30일까지로 재연장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 기간도 내달 15일까지로 연장된다.

앞서 삼성전자는 두 제품의 공식 출시일인 지난달 27일까지였던 사전예약자 개통 기간을 이달 15일까지로 연장한 바 있다. 이번에 2차 연장까지 결정되면서 당초 정해졌던 기간보다 한 달여 늦춰졌다. 출시 전 ‘사전개통’이란 말이 무색해진 셈이다.

삼성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매장별 모델, 컬러 등 재고 불균형으로 원하는 모델로 개통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 모델 대상 예약자 개통 기간과 사은품 신청 기간을 다시 한번 연장한다”고 공지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3·플립3 사전예약 판매 수량은 약 92만대로 집계됐다. 첫날인 지난달 24일 개통량은 약 27만대로 역대 삼성전자 스마트폰 국내 첫날 개통 기준 가장 많은 수량을 기록했다. 전체 물량 중 자급제 비중은 약 19%였다.

특히 두 제품의 개통 비중은 3:7 수준으로 ‘갤럭시Z플립3’이 훨씬 더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Z플립3’ 예약자 35% 이상이 20~30대 여성으로 나타났으며 크림과 라벤더 색상이 선호됐다.

갤럭시Z폴드3·플립3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 인도에서는 예약구매량이 갤럭시노트20 시리즈보다 2.7배 많았다. 샤오미·오포·비보·화웨이 등 중국 브랜드의 공세에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0%대로 후퇴했던 중국에서도 예약 대기자가 90만명에 달했다.
[머니S 주요뉴스]
"너무 아슬아슬해"… 씨엘, 노출이 심한 거 아니오?
"개미허리 인증"… LG 치어리더, 수영복 몸매 '환상'
"벗겨지는 거 아니지?"… 한화 야구여신 수영복 '아찔'
"전국노래자랑 후임 MC 정했다"…‘94세’ 송해 근황?
"유니폼 벗더니"… 에바 박선영, 여성美 발산
"9등신 마네킹인줄"… 리사, 다리 길이 보정 아냐?
"어디까지 파인 거야?"… 헤이즈, 아슬아슬 원피스
'결혼 10년차' 진서연, 이혼하지 않는 방법은 '이것'
"원래 안분지족 스타일"… 김장훈 생활고 오해 해명
뷔, 한국 최초 1000만 '♥좋아요'… 어떤 사진이길래?

팽동현 기자 dhp@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