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백신 완료율 이달 중 50% 넘길 듯..1차 70%는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 말 강원도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50%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16일 도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도내 접종 완료율은 45.9%로 집계됐다.
도는 현 추세가 이어지면 이달 말 1차 접종률 80%, 접종 완료율 50%를 넘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동주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내달말까지는 80%가 넘는 도민이 2차 접종까지 완료할 것으로 보인다"며 "추석 연휴 환자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병상 추가 확보에 나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뉴스1) 김정호 기자 = 이달 말 강원도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50%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16일 도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도내 접종 완료율은 45.9%로 집계됐다.
1차 접종률은 70.0%를 기록했다.
도는 현 추세가 이어지면 이달 말 1차 접종률 80%, 접종 완료율 50%를 넘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는 외국인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외국인이 일하는 사업장, 커뮤니티 등에서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도는 이달 말까지 중증환자 병상, 중등증환자 병상도 각각 8개, 62개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현재 도내 전체 병상 가동률은 36.4%이다.
박동주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내달말까지는 80%가 넘는 도민이 2차 접종까지 완료할 것으로 보인다”며 “추석 연휴 환자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병상 추가 확보에 나섰다”고 말했다.
kjh@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김새론, 강남 주점 알바 목격담…"굉장히 능숙하고 친절"
- 박수홍 "아내, 임신 테스트기 계속 확인"…황당 민간요법까지
- 이다해 "♥세븐, 처음엔 호감 없고 결별 위기도…엄마에겐 애교 사위"
- '이모부의 母' 70세女 사랑한 17세 소년…"전 여친은 77세였다"
- "부녀간 치정 끝 청산가리 막걸리로 아내 살해" 14년만에 재심
- 175㎝ 최여진, 관능미 가득한 뒤태…'각선미녀'
- "임영웅, 방송 출연료 스태프에 전부 나눠줘"
- 92세 언론재벌 머독, 5번째 결혼식 올린다
- 최수종♥하희라, 31년차 부부 달달 럽스타
- '패밀리' 장혁, 눈썹 실종 충격 비주얼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