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암호 없이 접속·사용한다"

이주영 2021. 9. 16. 13: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계정 사용자들은 분실이나 해킹 등 위험이 큰 암호 대신 '암호 없는 인증'(Passwordless Ahentication) 옵션을 통해 관련 소프트웨어나 앱 등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IT전문매체 더버지(The Verge)와 USA투데이 등 미국 언론은 16일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날부터 암호 없는 인증을 전체 MS 계정 사용자에게 적용, 암호 대신 인증 앱이나 보안키, SMS/이메일 확인 코드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S '암호 없는 인증' 전체 사용자에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MS) 계정 사용자들은 분실이나 해킹 등 위험이 큰 암호 대신 '암호 없는 인증'(Passwordless Ahentication) 옵션을 통해 관련 소프트웨어나 앱 등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IT전문매체 더버지(The Verge)와 USA투데이 등 미국 언론은 16일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날부터 암호 없는 인증을 전체 MS 계정 사용자에게 적용, 암호 대신 인증 앱이나 보안키, SMS/이메일 확인 코드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바수 자카 MS 보안 부문 부사장은 블로그에서 사용자들에게 암호 없이 MS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며 암호가 너무 복잡해 기억 못 하는 문제와 너무 쉬워 충분한 보안을 제공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는 암호 입력 대신 마이크로소프트 인증 앱(Microsoft Authenticator App)이나 보안키, 전화나 전자메일로 전송되는 확인 코드, 얼굴·홍채·지문 등 생체정보를 인식하는 윈도 헬로(Windows Hello) 중에서 인증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암호 없는 접속 옵션을 선택하면 언제든지 현재 사용 중인 암호를 삭제할 수 있다.

MS 인증 모바일앱을 설치하고 개인 MS 계정에 연결한 뒤 MS 사이트(account.microsoft.com)를 방문, 고급 보안 옵션-추가 보안 세션에서 암호 없는 계정을 활성화할 수 있다. 또 언제든 변경 내용을 되돌리고 MS 계정에 암호를 다시 추가할 수도 있다.

MS는 앞서 지난 3월 기업의 원격근무자들을 돕기 위해 암호 입력 대신 생체인식이나 일회용 암호, 앱을 통한 푸시 알림 등으로 로그인하는 '기업용 패스워드리스'를 출시한 바 있다.

더버지는 이번 조치는 MS가 지난 수년간 사용자 보안 강화를 위해 추진해온 '암호 없는 인증'을 모든 사용자에게 확대한 것으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시행 시기가 앞당겨졌다고 전했다.

자칼 부사장은 "오늘은 MS에서 암호를 없애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 "이제 거의 모든 MS 제품에서 암호가 필요 없게 됐고 이미 2억명 이상이 이를 선택한 만큼 다른 소비자들도 선택할 것으로 낙관한다"고 말했다.

scitech@yna.co.kr

☞ '고발 사주' 의혹 2주 만에 모습 드러낸 손준성 검사
☞ 뱃속 아기 지키려, 항암치료 포기하고 다리 절단한 엄마
☞ 선글라스 다리에 손만 쓱…몰래 찍어도 아무도 몰랐다
☞ '우리도 다 드려요'…경기도 외 지원금 100% 주는 지역 또 어디?
☞ 서울 딸한테 묻어온 코로나…옥천 일가족의 쓸쓸한 추석
☞ 아빠찾아 삼만리…홀로 아프간 탈출한 3세 꼬마의 해피엔딩
☞ 아이 이상해 주머니에 녹음기 넣어 등교시켰더니 담임선생님이…
☞ 이영돈PD, '故김영애 황토팩' 등 과거 논란 재소환에 "법적대응"
☞ 미성년 두 딸 200회 성폭행해 임신·낙태…40대 아빠에 징역30년
☞ 수술 끝난 환자에게 마취제 또 투여해 성추행한 의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