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기적' 이수경 "내가 가진 가장 예쁘고 착하고 좋은 마음 꾹꾹 눌러 담아 연기"

이승미 2021. 9. 16. 13: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수경이 영화 '기적' 속 보경에 대해 말했다.

영화 '기적'(이장훈 감독, 블러썸픽쳐스 제작)에서 준경의 누나 보경 역을 맡은 이수경이 16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이수경이 영화 '기적' 속 보경에 대해 말했다.

영화 '기적'(이장훈 감독, 블러썸픽쳐스 제작)에서 준경의 누나 보경 역을 맡은 이수경이 16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기적'은 오갈 수 있는 길은 기찻길밖에 없지만 정작 기차역은 없는 마을에 간이역 하나 생기는 게 유일한 인생 목표인 준경(박정민)과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영화다.

'기적'의 시나리오를 보고 그 어떤 작품 보다 오디션 합격을 간절히 바랐었다던 이수경은 "사실 저는 보경이가 가진 반전의 비밀의 키를 알고 시나리오를 봤는데도 불구하고 그 장면에서는 '헉'하는 마음이 들더라"라며 "처음 오디션 합격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지금까지 했던 모든 오디션 소식 중에 가장 기뻤다. 제작기 영상을 보니 감독님이 제 웃는 모습을 보고 보경이로 캐스팅하셨다고 하더라"고 말하며 인터뷰를 시작했다.

극중 동생 준경을 위해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는 보경에 대해 "보경이는 모두가 딱 한번쯤은 누구나 꿈 꿔봤을 누나인 것 같다. 기꺼이 동생을 위해 희생할 수 있는 인물이다. 저희 고모들만 봐도 저의 아빠의 공부를 위해 희생하셨는데 그때 그 시절의 누나들 모습을 떠올리며 연기하려고 했다"라고 전했다. "연기할 때는 감독님이 최대한 제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맡겨주셨다. 딱 하나 그런데 대사 할 때 말투가 평소 말투가 더 어눌한 편인데, 감독님께서 그 평소 말투로 말하는 게 좋을것 같다고 말씀해주셨던게 기억난다"고 말을 더했다.

반전의 키를 가진, 어쩌면 '기적'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인 보경. 이런 캐릭터에 대한 부담감에 대해 묻자 "키 포인트 역할이라고 해서 부담이 크진 않았다. 그냥 맡은 바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가장 예쁘고 착하고 좋은 마음을 꾹꾹 눌러 담아 연기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평단과 관객에 호평에 감사하며 "지금까지 했던 영화 중에 이렇게 좋은 평가를 많이 들었던 작품이 없었던 것 같다. 어머니가 어제 영화를 보시고는 진작 이런 영화를 하지 그랬냐고 하셨고 지인들도 정말 좋았다고 했다. 어제 개봉을 해서 관람평도 찾아봤는데 관람평이 꽤 좋아서 기분 좋은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웃었다.

한편, 영화 '기적'은 '지금 만나러 갑니다'(2018)를 연출한 이장훈 감독의 3년만의 신작으로 박정민, 이성민, 임윤아, 이수경 등이 출연한다. 절찬 상영중.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길스토리이엔티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인지웅, 허이재 옹호 “배우가 성관계 요구?..촬영 중 방 잡는 경우 비일비재” (종합)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정다희 아나, 전립선 약 잘못 복용 했나 “남편이 준 약..킹받네” 분통
주상욱♥차예련 4살 딸, '머리→발끝' 선물도 명품 '꼬마 패셔니스타' “포스있다”
하지원, '가슴춤' 파격 연기..“가슴에 있던 걸 털어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