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찾아가는 심판위원'으로 경마 고객과의 현장 소통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가 국민과의 열린 소통을 지향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마를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심판위원'을 운영하며 경마 팬들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찾아가는 심판위원 설명회를 통해 경마에서 경주 진행과 공정성 유지, 관계자 교육 및 제재를 맡고 있는 심판위원 고유 업무에 대해 설명하는 것은 물론 순위변경 심의, 특이경주 등 심의와 관련된 시청각 자료를 공유해 고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현진기자] 한국마사회가 국민과의 열린 소통을 지향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마를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심판위원’을 운영하며 경마 팬들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찾아가는 심판위원 설명회를 통해 경마에서 경주 진행과 공정성 유지, 관계자 교육 및 제재를 맡고 있는 심판위원 고유 업무에 대해 설명하는 것은 물론 순위변경 심의, 특이경주 등 심의와 관련된 시청각 자료를 공유해 고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주요 경마 시행국의 순위 변경제도와 국내 기준을 안내하고 문제 제기가 발생했던 경주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판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는데도 신경을 썼다. 마사회는 향후 전·후검량, 기수들의 준수 의무 등 심의에 관한 주요 경마관련 규정도 소개하며 깊이있는 논의가 이뤄지는 설명회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천안지사 설명회에서는 다른 말을 방해해 최종 순위가 변경되거나 실격이 되는 등 이슈가 됐던 경주들에 대한 영상을 다각도로 조명하며 판정에 대한 근거와 이유에 대한 설명을 통해 고객들의 경주 이해도를 높이는데 주력했으며 판정에 대한 고객들과의 심도 있는 질의와 답변, 토론 등도 이어졌다.
행사를 주관한 마사회 심판처는 설명회에 참여한 경마 고객들 중 희망자를 선정해 경마 제도에 대한 자문을 진행했다. 이번에는 경주 중 채찍 사용 기준을 중점적으로 다뤘는데 설명회에서 발표를 맡은 이영우 심판위원은 “설명회에서 전달받은 고객의 의견 등을 적극 반영해 보다 공정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경마 제도와 기준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문윤영 경마운영본부장은 “그간 운영했던 국민참여 심판위원 자문단에서 더 나아가 내부의 경마 전문가가 직접 현장에 찾아가 베일 속에 있던 심판 업무를 알리고 적극 소통하기 위해 이와 같은 설명회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경마 시행의 핵심인 심판업무의 공정성을 알리고 더불어 경마 고객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해 나가며 경마 제도 개선과 집행에 반영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한국 경마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올해 하반기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찾아가는 심판위원 설명회의 추가적인 시행을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설명회 시행을 계기로 앞으로도 구체적인 심판 업무와 공정한 심의절차에 대해 외부에 적극 소개하고 순위 변경제도에 대한 해설과 동영상 시청 등을 통해 경마 고객들이 쉽고 재밌게 경주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jin@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야괴담회' 서신애 "집에서 괴담 겪은 적 있어, 다른 사람 목소리 들린다고"
- 윤여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선정[공식]
- '지리산' 전지현, 검은 실루엣마저 특별해…티저 포스터 공개
- '썰바이벌' 정영주 "준비 없이 결혼했다" 고백
- 이다해, 청초→고혹美 인간 카멜레온 등극[★화보]
- 양현종 방출대기 통보, 위대한 도전 마침표 찍힌다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