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보이스피싱 예방 동영상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각 금융협회와 중앙회 등 10곳과 함께 금융소비자가 보이스피싱 최신 사기수법 및 피해예방법 등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금감원은 보이스피싱 주요 사기유형별로 구분하여 총 5종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최신 사기수법 및 대응요령 등을 설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금융감독원은 각 금융협회와 중앙회 등 10곳과 함께 금융소비자가 보이스피싱 최신 사기수법 및 피해예방법 등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금감원은 보이스피싱 주요 사기유형별로 구분하여 총 5종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최신 사기수법 및 대응요령 등을 설명한다. 기관사칭형, 대출사기형, 메신저피싱형, 피해예방 및 대처방법, 금융회사 피해예방 우수사례 등이다.
영상은 보이스피싱 전반에 대한 단순설명보다 최근 발생하는 주요 사기유형별로 실제 피해사례 및 대응요령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교육활용시 집중도 유지와 다각적인 활용을 위해 주제별 약 5분 내외로 짧게 구성했다. 다큐멘터리 형식 대신 전 연령층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했고, 금융소비자가 보이스피싱 사기수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실제 피싱사기범 음성자료와 사기문자 재연화면 등을 적극 활용했다.
영상은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도록 보이스피싱 지킴이 홈페이지와 유튜브 전용채널(보이스피싱 그만)에서 보도록 했다.
금감원은 각종 유관기관, 교육·사회 단체 등에 배포하여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에 적극 활용토록 안내 및 홍보할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