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브릿지, 메타버스 서비스 내년 출시.. 새마을금고중앙회 지원사업

팽동현 기자 2021. 9. 16. 11: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겜브릿지는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공헌사업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에 참여해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겜브릿지는 게임 스토리 및 캐릭터 개발 과정에서 축적한 국내외 인문학적 콘텐츠 및 IT역량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겜브릿지가 내년 출시를 목표로 메타버스 서비스를 개발한다. /사진=겜브릿지
겜브릿지는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공헌사업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에 참여해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내년 출시를 목표한다.

겜브릿지는 게임 스토리 및 캐릭터 개발 과정에서 축적한 국내외 인문학적 콘텐츠 및 IT역량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게임엔진을 활용해 친숙하고 안정적인 사용자 환경을 구축하고 별도 설치 없이 웹·모바일에서 연동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 7월 글로벌 200개 작품과 경쟁한 ‘2021 게임 포 체인지 페스티벌’에서 국내 개발사 중 유일하게 입상한 바 있다.

도민석 겜브릿지 대표는 “신규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은 사무실, 회의공간 등 가상 협업공간을 콘셉트로 한다”며 “2.5D 형태 아바타를 통해 이용자는 활동과 감정을 표현하게 되며 웹브라우저상 외부 서비스 연동도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 겜브릿지를 지원한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겜브릿지를 시작으로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 섹터 내외부 모두에서 주목받는 유망 IT기업들이 다수 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벗겨지는 거 아니지?"… 한화 야구여신 수영복 '아찔'
"9등신 마네킹인줄"… 리사, 다리 길이 보정 아냐?
"어디까지 파인 거야?"… 헤이즈, 아슬아슬 원피스
"전국노래자랑 후임 MC 정했다"…‘94세’ 송해 근황?
"유니폼 벗더니"… 에바 박선영, 여성美 발산
'결혼 10년차' 진서연, 이혼하지 않는 방법은 '이것'
"원래 안분지족 스타일"… 김장훈 생활고 오해 해명
뷔, 한국 최초 1000만 '♥좋아요'… 어떤 사진이길래?
'스우파' 웨이비 탈락 '충격'… 노제 "최선 다했다"
임영웅, 앉아만 있어도 화보 "다리 길이 무엇?"

팽동현 기자 dhp@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