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방수 성능 IPX8 대응 소형·고정밀도 기압 센서 IC 'BM1390GLV' 개발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2021. 9. 16. 1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옴(ROHM) 주식회사는 백색가전 및 산업기기, 소형 IoT 기기용으로, 방수 성능 IPX8 대응 소형·고정밀도 기압 센서 IC 'BM1390GLV(-Z)'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상황에서 로옴은, IPX8의 방수 성능에 대응하고, 온도 변화 및 응력에 강한 소형 기압 센서를 새롭게 개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색가전 및 산업기기 등, 방수 성능이 요구되는 어플리케이션에 최적
로옴 소형·고정밀도 기압 센서 IC BM1390GLV

로옴(ROHM) 주식회사는 백색가전 및 산업기기, 소형 IoT 기기용으로, 방수 성능 IPX8 대응 소형·고정밀도 기압 센서 IC 'BM1390GLV(-Z)'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압 센서는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기 등에 있어서, 실내 네비게이션 및 활동량계의 고저차 데이터를 취득하기 위해 보급되어 왔다. 최근에는 용도가 확대됨에 따라 방수 성능과, 소형, 그리고 외적 변화의 영향에 강한 기압 센서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로옴은, IPX8의 방수 성능에 대응하고, 온도 변화 및 응력에 강한 소형 기압 센서를 새롭게 개발했다.

신제품은 지금까지 축적해온 MEMS 및 제어 회로 기술 등 독자적인 방수 기술을 조합하여, 2.0mm×2.0mm×1.0mm의 소형 패키지를 채용함과 동시에 방수 성능 IPX8에 대응했다. 또한, 독자적인 온도 보정 기능으로 우수한 온도 특성을 실현했고, 세라믹 패키지를 채용함으로써 기판 실장 시 응력으로 인한 특성 변동을 억제했다. 이러한 특징으로, 기존품으로는 대응이 어려웠던 방수 성능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및 온도 변화가 큰 환경에서도 고정밀도의 기압 측정을 실현할 수 있다.

본 제품은 2021년 8월부터 양산을 시작했다. 생산 거점은,전공정 로옴 주식회사 본사(교토), 후공정 ROHM Electronics Philippines, Inc. (필리핀)이다. 신제품 및 평가 보드 「BM1390GLV-EVK-001」은 Digi-Key, Mouser 등 온라인 부품 유통 사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