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끊는 약 먹었던 기안84 "술 안 마시면 잠이 안 온다"

신정인 기자 2021. 9. 16. 10: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주가'로 알려진 웹툰 작가 기안84가 금주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에 기안84는 "항상 다이어트 중이라고 하는 거랑 비슷한 거다"라며 "(금주)하려고 하는데 어제도 안 마셨더니 잠이 안 오더라"라고 고백했다.

제작진이 "그럼 어제 술 다시 먹은 거냐"고 묻자 기안84는 "오늘 일을 해야되니까 (자기 위해) 먹었다"고 말했다.

앞서 기안84는 지난달 31일 해당 유튜브 채널 'EP.4 요리84'에서 "술 끊는 약을 먹고 4일 동안 사경을 헤맸다"고 밝힌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작가 기안84/사진=유튜브 채널 '인생84' 캡처


'애주가'로 알려진 웹툰 작가 기안84가 금주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EP.6 가수84 1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영상에서 제작진은 "메신저 상태 메시지에 술 안 드신다고 왜 써놓은 거냐"고 질문했다. 이에 기안84는 "항상 다이어트 중이라고 하는 거랑 비슷한 거다"라며 "(금주)하려고 하는데 어제도 안 마셨더니 잠이 안 오더라"라고 고백했다.

제작진이 "그럼 어제 술 다시 먹은 거냐"고 묻자 기안84는 "오늘 일을 해야되니까 (자기 위해) 먹었다"고 말했다. 제작진이 "댓글로 사람들이 많이 걱정한다"고 하자 기안 84는 "술 안 먹어도 즐거운 걸 찾으면 좋을 것 같다. 노래에 꽂혀서 구슬픈 노래를 맨날 부르고 에너지를 다 쓰면 잠이 잘 오지 않을까 싶다"고 털어놨다.

앞서 기안84는 지난달 31일 해당 유튜브 채널 'EP.4 요리84'에서 "술 끊는 약을 먹고 4일 동안 사경을 헤맸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약을 먹고 머리가 엄청 아팠다"며 "이후 다시 건강이 돌아왔다. 한 열흘 동안 (술은) 이틀 마셨다. 엄청난 변화"라고 말했다.

한편 기안84는 최근 10년 간 연재를 이어온 네이버 인기 웹툰 '복학왕'을 완결했다.

[관련기사]☞ "허이재 말 사실, 배우들 '잠자리 상납' 비일비재"…안무가 폭로"여자 간수들이 성추행"…수용소서 자행된 고문돌고래 1400마리 몰살...'피바다' 된 패로 제도에 무슨일이'왕따 논란' 이현주 "에이프릴 멤버 2명에 추가 고소 당해"인교진, 진짜 재벌 2세…연매출 123억 기업 CEO가 아버지
신정인 기자 baech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