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또 다른 가능성을 열다"..'2021 문학주간' 개최

김준억 입력 2021. 9. 16. 09: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제6회를 맞이한 '문학주간'이 비대면 중심의 국민 참여형 문학축제로 진행된다.

문예위 위원장의 개회사와 참여 작가의 기념 낭독에 이어 사회자인 박준 작가가 '2021 문학주간' 주제와 전체 일정을 안내하고 '작가스테이지', '독립 문예·출판 페스티벌' 등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문학서점 스테이지'에서는 전국 14개 문학서점에서 추천한 문학주간의 주제에 맞는 도서 중 15권 내외를 선정해 전시와 작가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올해로 제6회를 맞이한 '문학주간'이 비대면 중심의 국민 참여형 문학축제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6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작가 단체 7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 문학주간'이 1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문학주간의 주제는 '다시 온(ON) 문학, 우리를 켜다'로 정했다. 비대면, 거리두기가 일상적인 방식으로 자리매김한 오늘날 문학 역시 새로운 방식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문학의 또 다른 가능성을 열어야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개막식은 17일 오후 6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문예위 위원장의 개회사와 참여 작가의 기념 낭독에 이어 사회자인 박준 작가가 '2021 문학주간' 주제와 전체 일정을 안내하고 '작가스테이지', '독립 문예·출판 페스티벌' 등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올해는 '문학서점 스테이지'와 '문학주간 특별 라이브 쇼핑'을 새롭게 선보인다.

'문학서점 스테이지'에서는 전국 14개 문학서점에서 추천한 문학주간의 주제에 맞는 도서 중 15권 내외를 선정해 전시와 작가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학주간 특별 라이브 쇼핑'에서는 가수 겸 작가 요조와 신간 도서·화제 도서 작가들이 함께하는 '책 이야기마당'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송출한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문학주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rkomunhak)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stdust@yna.co.kr

☞ 뱃속 아기 지키려, 항암치료 포기하고 다리 절단한 엄마
☞ 서경석에 불똥 튄 중개수수료 갈등…광고 중도 하차
☞ 선글라스 다리에 손만 쓱…몰래 찍어도 아무도 몰랐다
☞ 아이 이상해 주머니에 녹음기 넣어 등교시켰더니 담임선생님이…
☞ 미국이 전두환 반대세력 '역쿠데타' 모의 알고도 반대한 이유
☞ 아빠찾아 삼만리…홀로 아프간 탈출한 3세 꼬마의 해피엔딩
☞ 북한 '최고 아나운서' 리춘히가 받는 특급 대우는
☞ '민주화운동' 미얀마서 불티나게 팔리는 복권…왜?
☞ "이번 추석엔 내려오너라"…다시 명절 스트레스
☞ 88세 노인, 성적 접촉 거부한 아내 몽둥이로 폭행해 뇌출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