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빌딩도 수십분 내에".. 드론 띄워 안전진단 하는 보험사 있다?

전민준 기자 2021. 9. 16. 0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3빌딩과 같은 고층 건물도 수십분 내에 안전진단을 마무리할 수 있는 손해보험사가 나왔다.

또 드론서베이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이미 설정된 경로를 통해 드론 스스로 안전진단을 수행하고 올 수 있다.

DB손해보험 위험관리연구소 강점수 소장은 "첨단기술을 융합하여 취득한 데이터를 통해 향후 AI를 이용한 자동안전진단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빠르게 발전하는 첨단설비를 도입하여, 고객사업장 안전에 기여하는 것이 보험사로서의 당연한 의무" 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이 고객사업장 안전진단컨설팅에 드론서베이 방식을 도입했다. DB손해보험은 드론서베이로 높은 구조물 등도 손쉽게 진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은 현장 진단 중인 드론./사진=DB손보

63빌딩과 같은 고층 건물도 수십분 내에 안전진단을 마무리할 수 있는 손해보험사가 나왔다. 바로 DB손해보험(이하 DB손보)이다. DB손보는 고객사업장 안전진단컨설팅을 위해 드론서베이를 최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DB손보에 따르면 드론서베이를 통해 단순 촬영이 아닌 열화상 카메라와 3D 측량용 카메라를 이용하여 정량적 위험진단이 가능해졌다. 기존 서베이 방식으로 불가능하거나 많은 시간을 들여야 했던 넓은 지역, 높은 구조물 등도 손쉽게 진단할 수 있게 됐다. 

드론서베이는 대형사업장, 건설현장, 사고현장, 자연재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보다 짧은 시간에 보다 더 정확한 안전진단이 가능하고, 선별적 서베이가 아닌 전지역 서베이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견하여 대처하는 등 사고예방의 효과가 기대된다. 이를 통해, 사업장은 인적, 물적, 사회적 손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또 드론서베이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이미 설정된 경로를 통해 드론 스스로 안전진단을 수행하고 올 수 있다.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서베이가 가능하다. 조종 미숙에 의한 충돌, 추락 등 위험도 없어 고객사업장에서도 안심하고 드론서베이를 통한 안전진단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위험관리연구소 강점수 소장은 "첨단기술을 융합하여 취득한 데이터를 통해 향후 AI를 이용한 자동안전진단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빠르게 발전하는 첨단설비를 도입하여, 고객사업장 안전에 기여하는 것이 보험사로서의 당연한 의무" 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벗겨지는 거 아니지?"… 한화 야구여신 수영복 '아찔'
"9등신 마네킹인줄"… 리사, 다리 길이 보정 아냐?
"어디까지 파인 거야?"… 헤이즈, 아슬아슬 원피스
"전국노래자랑 후임 MC 정했다"…‘94세’ 송해 근황?
"유니폼 벗더니"… 에바 박선영, 여성美 발산
'결혼 10년차' 진서연, 이혼하지 않는 방법은 '이것'
"원래 안분지족 스타일"… 김장훈 생활고 오해 해명
뷔, 한국 최초 1000만 '♥좋아요'… 어떤 사진이길래?
'스우파' 웨이비 탈락 '충격'… 노제 "최선 다했다"
임영웅, 앉아만 있어도 화보 "다리 길이 무엇?"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