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8일 미네소타전 등판..14승·3점대 평균자책점 도전

김경윤 2021. 9. 16. 06: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18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미네소타 트윈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올 시즌 13승 8패 평균자책점 4.11을 기록 중인 류현진은 이날 경기를 통해 한 시즌 개인 최다승 타이기록에 도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론토, PS 와일드카드 치열한 경쟁..에이스 면모 보여야 할 때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18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미네소타 트윈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토론토 구단은 16일 류현진을 해당 경기 선발 투수로 예고했다.

많은 것이 걸린 한판이다.

올 시즌 13승 8패 평균자책점 4.11을 기록 중인 류현진은 이날 경기를 통해 한 시즌 개인 최다승 타이기록에 도전한다.

그는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서 뛰던 2013∼2014년, 2019년 등 세 차례 시즌 14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를 추가하면 아메리칸리그(AL) 다승왕 경쟁도 재점화할 수 있다.

AL 다승 2위 류현진은 AL 다승 1위인 뉴욕 양키스 게릿 콜(15승 7패 평균자책점 2.75)과 2승 차이를 보인다.

평균자책점을 3점대로 끌어내리는 것도 중요하다.

류현진은 지난 12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더블헤더 1차전에서 제구 난조 속에 2⅓이닝 동안 7실점을 기록하며 평균자책점이 3.77에서 4.11로 크게 올랐다.

류현진은 2013년 MLB에 진출한 이후 규정이닝을 채운 시즌에서 단 한 번도 4점대 이상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적이 없다.

어깨 수술 여파로 한 경기도 뛰지 않았던 2015년과 재활 과정을 겪은 2016년 (1경기 1패 평균자책점 11.57)을 제외하면 류현진은 매년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였다.

류현진은 볼티모어전이 끝난 뒤 공식 기자회견에서 "평균자책점은 가장 신경 쓰는 기록"이라며 "올 시즌 남은 경기가 많지 않은데, 더 집중하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 [AP=연합뉴스]

이날 경기는 소속 팀에도 매우 중요하다. 토론토는 15일까지 81승 64패를 기록해 AL 와일드카드 순위에서 양키스와 함께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다.

토론토는 3위 보스턴 레드삭스를 승차 없이 승률에서 앞서는 등 포스트시즌 티켓을 놓고 매우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올 시즌 MLB 포스트시즌은 지구별 1위 팀과 1위 팀을 제외한 팀 중 리그 내 승률이 높은 2개 팀이 와일드카드로 진출한다.

에이스 류현진으로선 해당 경기를 반드시 승리로 이끌어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

류현진이 미네소타전에 등판하는 건 다저스에서 뛰던 2017년 이후 처음이다.

상대 선발은 올 시즌 6승 8패 평균자책점 3.87을 기록 중인 마이클 피네다다.

cycle@yna.co.kr

☞ 뱃속 아기 지키려, 항암치료 포기하고 다리 절단한 엄마
☞ 서경석에 불똥 튄 중개수수료 갈등…광고 중도 하차
☞ 선글라스 다리에 손만 쓱…몰래 찍어도 아무도 몰랐다
☞ 30대 보건소공무원 숨진채 발견…"월 100시간 초과근무"
☞ 아이 이상해 주머니에 녹음기 넣어 등교시켰더니 담임선생님이…
☞ 북한 '최고 아나운서' 리춘히가 받는 특급 대우는
☞ 안동서 모더나 1차 접종 40대 남성 이틀 만에 숨져
☞ 88세 노인, 성적 접촉 거부한 아내 몽둥이로 폭행해 뇌출혈
☞ 하루만에 돌고래 1천428마리 대학살…페로 제도서 무슨일이
☞ "반으로 못접지?"…삼성, 공식계정서 애플 공개 저격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