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부소방서·119 안전센터 건립 '파란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는 화성동부소방서와 119 안전센터 건립비용이 경기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 심의를 통과하면서 사업비를 모두 확보하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동탄2신도시 영천동 664번지에 건립되는 화성동부소방서는 총 408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며, 오는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화성동부소방서는 초고층 상업시설과 공동주택이 밀집한 동부·동탄권역의 화재안전사고를 담당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성=뉴스1) 박대준 기자,이윤희 기자 = 경기 화성시는 화성동부소방서와 119 안전센터 건립비용이 경기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 심의를 통과하면서 사업비를 모두 확보하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동탄2신도시 영천동 664번지에 건립되는 화성동부소방서는 총 408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며, 오는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화성동부소방서는 초고층 상업시설과 공동주택이 밀집한 동부·동탄권역의 화재안전사고를 담당하게 된다.
119안전센터는 새솔동과 남양읍에 오는 2023년 5월과 2023년 12월 각각 완공될 예정이다. 사업비는 총 40억원이다.
서철모 시장은 “지역 현안에 관심을 기울이고 뜻을 모아준 김태형, 박세원 도의원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긴밀한 공조로 주요 사업들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흥국, 체포 저지 집회 등장 "내 별명 '계엄나비'…윤석열 지키자"
- "입양 딸 10년 전 가출했는데 빚 독촉장 날아와…파양할 수 있나"
- "안경 씌웠더니 홍준표와 똑같다"…동대구역 박정희 동상, 철거 민원 등장
- "해장에 딱~" "디톡스 해라"…온라인서 '구치소 식단' 올리며 尹 조롱
- 무안공항 400만원 선결제했는데…카페, 100만원 팔고 "끝났다" 시끌
- '애경 3세' 채문선, 유튜브 돌연 폐쇄…'제주항공 모회사' 몸 낮추기?
- 다 깨진 캐리어에 '탄 냄새'…계단 난간 부여잡고 또 무너진 유가족
- 아파트 거실에 닭 수십 마리 '푸드덕'…양계장 만든 세입자 경악
- "어르신 무시하나"…MBC '오늘N' PD 무례 논란에 시청자들 비판
- 정혜선 "20대 때 액션 배우 박노식과 키스신…50년 전엔 실제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