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진땀승' 김상식 감독 사과 "팬들에게 정말 죄송할 뿐"

김가을 2021. 9. 15. 2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팬들에게 정말 죄송할 뿐이다."

'승장' 김상식 전북 현대 감독의 말이다.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전북 현대는 15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빠툼 유나이티드(태국)와의 2021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16강전에서 승부차기 접전 끝 승리했다.

경기 뒤 김 감독은 "경기를 승부차기에서 승리했지만, 기뻐할 수 없을 만큼 힘들었다. 골이 터지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끝까지 가슴졸였을 팬들에게 정말 죄송할 뿐"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전주=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팬들에게 정말 죄송할 뿐이다."

'승장' 김상식 전북 현대 감독의 말이다.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전북 현대는 15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빠툼 유나이티드(태국)와의 2021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16강전에서 승부차기 접전 끝 승리했다. 두 팀은 연장까지 1대1로 팽팽했다. 승부차기에서 승리를 확정했다. 승부차기 스코어는 4-2. 전북은 2016년 이후 5년 만의 정상을 향해 도전을 이어갔다.

경기 뒤 김 감독은 "경기를 승부차기에서 승리했지만, 기뻐할 수 없을 만큼 힘들었다. 골이 터지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끝까지 가슴졸였을 팬들에게 정말 죄송할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홈에서 하는 만큼 빠른 득점을 원했다. 훈련도 그렇게 했다. 선수들의 집중력, 계속된 경기로 체력적 문제가 있었다. 이 모든 것이 변명이다. 전술적으로나 체력적으로 100% 준비하지 못하고 나온 게 고전한 이유"라고 덧붙였다.

전북은 경기 초반 주춤했다. 김 감독은 전반 30분 만에 쿠니모토와 김승대를 빼고 구스타보와 송민규를 투입했다. 김 감독은 "전반에 쿠니모토와 김승대를 교체 아웃했다. 특별한 것은 없었다. 전술적으로 우리가 준비한 것을 보여드리지 못했다. 방향에 미치지 못해서 이르게 교체했다"고 전했다.

또한, 후반 15분 만에 또 한 번 교체카드를 사용한 부분에 대해서도 "이승기와 한교원이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것 같았다. 이번 경기가 끝이 아니다. 리그 경기도 있다. 중요한 경기가 많아서 체력적인 부분을 고려했다. 전술도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전북은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섰지만, 정작 중요한 순간 슈팅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김 감독은 "올해 유난히도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슈팅을 아끼는 부분이 있다. 그런 부분에 대해 얘기를 많이 했다. 과감한 중거리 슈팅이 나왔어야 한다. 득점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대책은 어떻게 보면 훈련밖에 없다. 지금까지 해왔지만 더 적극적인 슈팅을 주문해야 한다. 슈팅을 만들어가는 훈련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처음으로 선발 출전한 사살락(태국)에 대해서는 "100% 실력을 보였다. 경기를 오래 뛰지 않아 체력적 문제가 있어 교체했다. 의지가 있었다. 태국팀 만나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을 것이다. 파이팅하는 것 등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줬다. 감독으로서 만족한다"고 말했다.

전주=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정다희 아나, 전립선 약 잘못 복용 했나 “남편이 준 약..킹받네” 분통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95세’ 송해, 체중 7kg 빠진 근황..“후임 MC 정했다”
주상욱♥차예련 4살 딸, '머리→발끝' 선물도 명품 '꼬마 패셔니스타' “포스있다”
하지원, '가슴춤' 파격 연기..“가슴에 있던 걸 털어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