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오뚜기 진라면과 함께 '진라거' 선보여

이정혁 입력 2021. 9. 15. 19: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제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이하 어메이징)가 오뚜기 진라면과 손잡고 맥주의 맛에 충실한 '진라거'를 출시한다.

'진라거'는 독일산 스페셜 몰트를 사용해 진한 몰트의 맛과 향을 살린 라거 스타일의 맥주로, 착향료와 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순수하고 진한 맥주의 맛과 향을 내는 정통 수제맥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제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이하 어메이징)가 오뚜기 진라면과 손잡고 맥주의 맛에 충실한 '진라거'를 출시한다.

'진라거'는 독일산 스페셜 몰트를 사용해 진한 몰트의 맛과 향을 살린 라거 스타일의 맥주로, 착향료와 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순수하고 진한 맥주의 맛과 향을 내는 정통 수제맥주다. 독일산 스페셜 몰트에서 나는 카라멜, 빵과 같은 고소한 맛과 향이 나면서도 라거 특유의 라이트한 바디감으로 음용성이 좋다. 또한 독일산 노블 홉의 은은한 꽃과 허브의 향을 느낄 수 있다.

어메이징은 2016년 창사 이래로 수제맥주의 본질인 '맛'과 다양성'에 집중해오고 있다. 오뚜기 역시 50여 년의 오랜 기간 동안 맛의 본질에 충실한 진라면 등 국민 브랜드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의 방점을 재미요소나 이슈 메이킹보다는 맥주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맛의 기본'에 뒀다. 맛의 기본에 충실한 오뚜기 진라면이 국민라면으로 사랑받듯, 기본에 충실한 맥주를 선보인 것이다.

이번 '진라거' 출시에 앞서 어메이징은 지난 3년간 오뚜기와 함께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한국형 맥주 개발에 힘써온 바 있다. 어메이징은 2019년 오뚜기 창립 50주년을 맞아 오뚜기 토마토 퓨레가 들어간 '토마토 블론드 에일'과 오뚜기 카레에 들어가는 강황과 큐민을 사용한 '카레 위트 에일'을 오뚜기와 공동 개발해 선보인 바 있으며, 오뚜기 식품연구소와 함께 다양한 국내 효모를 개발해 5차례에 걸쳐 한국형 에일 맥주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어메이징 김태경 대표는 "기존 한국 라거의 밍밍한 맛을 극복하고 맥주의 기본을 되찾기 위해, 오뚜기와 진라거를 개발했다. 기본에 충실한 진라거를 통해 고객에게 진짜 맥주, 진한 라거를 소개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한편 어메이징은 2016년부터 성수동 주민과 협력해 '성수동 페일에일'을 선보이며 지금까지 30회가 넘는 콜라보레이션 협업을 진행해 왔으며, 식약처 등록 기준, 국내 최다인 50개가 넘는 맥주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다양성'이라는 수제맥주의 본질을 지켜오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정다희 아나, 전립선 약 잘못 복용 했나 “남편이 준 약..킹받네” 분통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95세’ 송해, 체중 7kg 빠진 근황..“후임 MC 정했다”
주상욱♥차예련 4살 딸, '머리→발끝' 선물도 명품 '꼬마 패셔니스타' “포스있다”
하지원, '가슴춤' 파격 연기..“가슴에 있던 걸 털어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