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쇼핑몰 있어 즐겁다"..귀포족 홈추족 여기 가면..

강민호 2021. 9. 15. 1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귀포족' '홈추족' 위한 유통업체 연휴 이벤트 풍성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
26일까지 문화유목민 취향여행展
롯데百 본점 '레고 팝업' 행사
현대百 유명작가 전시회 눈길
갤러리아명품관선 내달 2일까지
伊 명품 '막스마라' 팝업스토어
복합 쇼핑몰 대부분 휴무 없고
백화점은 점포별 이틀간 휴무
갤러리아명품관에서 10월 2일까지 진행하는 이탈리아 명품 여성복 브랜드 `막스마라`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 제공 = 갤러리아]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끝날 줄 모르는 감염 확산세에 이번 추석도 많은 사람들이 귀성을 포기하고 있다. 구인구직 플랫폼 '사람인'이 직장인 1705명에게 이번 추석 귀성 계획을 조사한 결과 51.9%가 귀성을 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추석 동일 설문에 57.7%가 귀성을 포기한 데 이어 2년 연속으로 절반 이상이 귀성을 포기한 것이다. 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홈추족', 귀성을 포기하는 '귀포족'이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명절 풍경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복합쇼핑몰이나 백화점 등은 도심에 남아 있는 이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행사와 전시 등을 열고 있다.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내 전시회장 모습. [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
이번 설 연휴 롯데몰·스타필드 등 대형 쇼핑몰은 대부분 휴무 없이 운영된다. 롯데쇼핑몰은 롯데월드몰·롯데몰 김포공항점·롯데몰 은평점·롯데몰 수원점·롯데몰 수지점이 연휴기간 휴무 일정이 없다. 다만 롯데피트인 산본점은 21일 추석 당일 휴무한다. 스타필드 전 지점은 휴무 없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오후 9시까지 단축 운영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오는 26일까지 `문화 유목민의 취향여행` 전시를 개최한다. [사진 제공 =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별마당 도서관에서 오는 26일까지 '문화 유목민의 취향여행' 전시를 개최하고 컬렉터의 희귀 소장품들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는 최근 새로운 취미 생활 중 하나로 급부상한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30년간 전 세계를 다니며 작품, 서적 등을 수집해온 한 50대 컬렉터의 소장품들을 한데 모아 '취향 유목민의 방'을 꾸몄다. 취향 유목민의 방은 '아트 앤 북' '뮤직 앤 북' '와인 앤 북' '캠핑 앤 북' 총 4개 섹션으로 구성돼 관심사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2010년 한정 제작된 100% 수제 '인디언 치프 바머 바이크', 비상용 도구 87종을 모은 멀티 툴로 세계 최다 기능 주머니칼 기네스북에 오른 '벵거 16999 자이언트 스위스 아미 나이프', 한 병 가격이 25만원에 달하는 고급 생수 '필리코'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희귀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화점은 점포에 따라 연휴기간 이틀간 문을 닫는다. 롯데백화점 분당점·센텀시티점·마산점은 추석 당일인 21일과 다음날인 22일 영업을 안 하며, 그 외 점포(본점·잠실점·영등포점·노원점·강남점·인천터미널점·부산본점 등)는 전날인 20일과 당일인 21일 휴점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추석 연휴 기간 본점과 하남점을 제외한 11개점(강남점·타임스퀘어점·경기점·마산점·광주점·센텀시티점·의정부점·아라리오점·김해점·대구점·대전신세계 Art&Science)이 추석 전날인 20일과 당일 21일에 휴점한다. 본점은 추석 당일인 21일부터 22일까지 운영하지 않으며, 하남점은 추석 당일인 21일 하루만 휴점한다.

현대백화점은 9개점(무역센터점·천호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대구점·울산점·충청점·더현대 서울)이 전날인 20일과 추석 당일인 21일에 휴점하고, 7개점(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목동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동구점)은 당일과 다음날인 22일에 운영하지 않는다.

갤러리아 백화점 압구정 명품관은 21일과 22일, 대전 타임월드·광교·센터시티·진주점은 20일부터 21일까지 문을 닫는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롯데갤러리 구정아 작가 개인전.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갤러리에서는 오는 10월 24일까지 구정아 작가 개인전 'GITD Skate Park Archive Exhibition'을 진행한다. 구정아 작가는 파리 퐁피두센터에서 백남준 작가에 이어 한국인으로는 두 번째 개인전을 개최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구정아 작가의 대표작인 암흑 속에서 빛을 발하는 '스케이트 파크' 시리즈와 관련된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롯데백화점 본점 코스모너지 행사장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고&플레이모빌'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추석 연휴 기간인 17일부터 23일까지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를 연다. 킨텍스점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9층 문화홀 및 점포 곳곳에서 앤디 워홀·데이비드 호크니·구사마 야요이·이우환·김지희 등 국내외 유명 작가 30여 명의 작품 약 100점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신촌점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지하 2층 대행사장에서 '캐주얼 의류 할인전'을 진행해 플라스틱아일랜드·코데즈컴바인·비지트 등 인기 이월 상품을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상품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갤러리아 명품관은 10월 2일까지 이탈리아 명품 여성복 브랜드 '막스마라'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브랜드 론칭 70주년을 맞아 출시 연도인 '1951'을 로고화해 다양한 제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스위스 명품 주얼리&워치 브랜드 까르띠에 마스터피스 전시를 오는 29일까지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클래쉬 드 까르띠에' 컬렉션을 공개한다.

아웃렛의 경우 롯데·현대 등 대형 아웃렛은 추석 당일인 21일만 휴점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추석 연휴 기간 대행사장에서 '타미힐피거 종합 특가전'을 진행해 타미힐피거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인하된 가격에 선보인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본관 2층 행사장에서 '추석 맞이 아동 선물 상품전'을 열어 컨버스·조던·게스키즈 등의 아동 의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