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 SKT "통신사 플랫폼 사회적 기여 높여야"..애플tv+ 아마존 프라임 '긍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신사뿐만 아니라) 실제로 플랫폼 사업자들도 통신 관련 발전기금들을 많이 내고 있다."
박정호 SK텔레콤 대표는 1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이동통신3사 대표 간담회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통신사와 플랫폼 사업자들이 사회적인 기여도를 높여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통신사뿐만 아니라) 실제로 플랫폼 사업자들도 통신 관련 발전기금들을 많이 내고 있다.”
박정호 SK텔레콤 대표는 1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이동통신3사 대표 간담회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통신사와 플랫폼 사업자들이 사회적인 기여도를 높여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부상하고 있는 OTT 사업과 망이용료 분쟁과 관련해서도 말을 이었다.
그는 “(넷플릭스와의 소송전에서) 승소했으나 (넷플릭스를) 만날 수도 있기에 생각해보고 있다”라며, “넷플릭스와 2심을 갈 것인지 아니면 협상을 해서 어떤 것을 끌어내는게 좋은지 고민 중이고, 유튜브나 망을 더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도 있기에 그런 부분에 대해서도 얘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OTT 사업자와의 협력과 관련해서는 말을 아꼈으나 애플tv 플러스와 아마존 프라임 계약과 관련해서는 긍정적인 신호를 보냈다.
한편, 박정호 대표는 한상혁 방통위 위원장과의 간담회 관련해 “중소상인이나 힘드신 분들을 위해 선결제 빨리 해드리고 유통, 식당 등 고통을 분담하자는 차원에서 많이 공감하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반기 연봉] 박정호 SKT, 명불허전 '연봉킹'…31억5천 받아
- [OTT온에어] 박정호 SKT, 애플tv 제휴 "올해 안에 발표 노력 경주"
- [속보] 국방부, 전군 주요지휘관회의 소집...비상경계 강화 지시
- [속보] 한동훈 "윤 대통령 계엄 선포 잘못된 것, 국민과 함께 막겠다"
- [전문] 윤석열 대통령 계엄 선포
- 尹,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반국가세력 척결 불가피 조치"
- [속보] 尹 "비상 계엄 선포…반국가세력 반드시 척결"
- "아, 옛날이여"…위스키 불황·유행·직구에 '삼중고'
- 메르켈 "트럼프, 김정은 말할 때 '권력'에 대한 매료 보여"
- 신반포2차 재건축 '속도'…상가조합 소송이 '변수'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