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타 커넥트, '플레타 컨버터' 출시 및 폴리곤 네트워크와 연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플레타가 브릿지 서비스 '플레타 컨버터(Fleta Converter)'를 출시하고, 디파이 서비스 플레타 커넥트(Fleta Connect)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에 이어 폴리곤 네트워크를 연동한다고 15일 밝혔다.
폴리곤 네트워크와 연동되는 플레타 커넥트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기반 서비스이며, 폴리곤 외 향후 여러 네트워크와 연동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플레타가 브릿지 서비스 '플레타 컨버터(Fleta Converter)'를 출시하고, 디파이 서비스 플레타 커넥트(Fleta Connect)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에 이어 폴리곤 네트워크를 연동한다고 15일 밝혔다.
플레타 컨버터는 플레타의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 활용 사례로,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해 상호운용성을 높여주는 플레타의 크로스 체인 기술을 사용한 서비스이다. 이용자가 보유한 가상자산을 다른 네트워크로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게 해주며, 서로 다른 네트워크 기반의 디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활용 가능하다.
폴리곤 네트워크와 연동되는 플레타 커넥트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기반 서비스이며, 폴리곤 외 향후 여러 네트워크와 연동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파이 이용자들이 하나의 네트워크에만 국한되지 않고 플레타 커넥트 안에서 다양한 디파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 플레타 커넥트에서는 일드 파밍의 보상 수익을 자동으로 복리하는 볼트(Vault)가 중심이 된다. 볼트 상품에 토큰을 예치하면 수익 최적화 알고리즘을 통해 자동으로 높은 보상률을 활용하게 된다. 폴리곤 네트워크에 연동된 이후에는 다양한 종류의 볼트 페어 상품이 출시되어, 기존 플레타 커넥트의 볼트 상품이 더 다양해질 예정이다.
홍종호 플레타 대표는 "멀티체인 플랫폼인 플레타는 이미 이더리움, 토모체인,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폴리곤 등 체인과 연동했고, 디지털 자산 지갑인 플레타 월렛에서도 해당 네트워크와 편리하게 토큰을 주고받을 수 있다"며, "이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플레타 생태계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스쿨넷 2647개 학교 개별 발주...행정 낭비 불보듯
- 카메라 힘 준 '아이폰13'…韓 부품 주문 늘렸다
- 로톡 '형량예측' 중단…'리걸테크 혁신' 발목
- 코본, 소재 투자 실탄 확보…배터리 '실리콘 음극재' 대량생산 앞당긴다
- [창간기획]'꼼지락꼼지락' 비대면 전환하는 전통시장...에누리라이브, 밀키트, 구독경제까지
- [과학기술이 미래다] <18>박 대통령, 연구소 설립자로 법인 신청
- 24일 '제1회 기술독립 강소기업 대상'...메타버스 비대면으로 개최
- 쌍용차 인수 입찰 마감…SM그룹 불참
- 사면초가 '카카오T'...대리운전사업자, '수수료 0%'에 반발
- "내년 상반기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상용화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