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UN 지속가능보험원칙 가입.. 의미는?

전민준 기자 입력 2021. 9. 15. 15: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생명이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가 선포한 지속가능보험원칙에 가입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를 고려한 ESG 경영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이라며 "지속가능보험원칙 동참을 통해 장기적으로 실질적 ESG 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경영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생명이 생명보험업계에서 두 번째로 UN지속가능보험원칙에 가입했다. 사진은 NH농협생명 본사./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가 선포한 지속가능보험원칙에 가입했다. 지난해 3월 신한생명(현 신한라이프)에 이어 생명보험업계에서는 두 번째다. 

15일 NH농협생명에 따르면 지속가능보험원칙은 전 세계 140여개 보험사와 유사기관이 가입한 국제협약으로 전반적인 경영활동과 관련한 요소를 지속가능성과 접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를 고려한 ESG 경영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이라며 "지속가능보험원칙 동참을 통해 장기적으로 실질적 ESG 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경영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은 ▲회사 경영전략 ▲리스크관리 ▲상품개발 ▲영업 및 마케팅 활동 등 경영활동 전반에 지속가능한 계획을 수립해 지속가능보험원칙을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NH농협생명은 지난 7월 농협금융지주와 은행이 UN 책임은행원칙 이행을 선언하면서 그룹 차원의 글로벌 ESG 경영체계를 반영하는 등 지속가능 경영이행에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농협생명은 농협금융 ESG 추진전략에 맞춰 사회적 책임투자 및 친환경 투자 확대, 페이퍼리스 조직문화 정착, 임직원 교육 등 ESG 경영실천 사항을 추진하고 있다. 또 농협금융 국제협약 마스터 플랜에 따라 UNEP FI 지속가능보험원칙 가입을 필두로 향후 ISO14001 인증 등 ESG 국제협약에 가입할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벗겨지는 거 아니지?"… 한화 야구여신 수영복 '아찔'
"9등신 마네킹인줄"… 리사, 다리 길이 보정 아냐?
"아슬아슬 비키니"… LG 치어리더, 보일락말락
"샤넬 목걸이 얼마?"… 큐리 수영복 S라인 '환상'
김종국 아들, 사기혐의로 피소… 피해자만 20명?
'음주운전' 리지, 오열하며 사과… "인생 끝났다"
유기묘 입양 후 바꿔치기 의혹… 유명 연예인 누구?
'견미리 딸' 이유비, 청순 매력… "눈부신 미모"
'쌍둥이 예비맘' 성유리, 단발 변신…"귀찮아서"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 김혜수 미담 '폭발'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