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민, 슬롬과 손 잡은 첫 정규 앨범 '미니시리즈'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민과 슬롬이 '수민 X 슬롬'의 이름으로 첫 정규앨범 '미니시리즈(MINISERIES)'를 발매한다.
수민은 '네오 케이팝'의 선두주자로 불리며 자기 작품뿐만 아니라 BTS, 레드벨벳, 청하를 포함한 다양한 케이팝 음악을 프로듀싱했다.
수민과 슬롬은 작사, 작곡, 편곡 그리고 믹싱까지 함께 진행했다.
수민과 슬롬이 함께 만든 첫 정규 앨범 '미니시리즈'에는 총 열 곡이 담겨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는 ‘두 천재’의 협업에 대중과 평단이 주목을 기울이고 있다. 수민은 ‘네오 케이팝’의 선두주자로 불리며 자기 작품뿐만 아니라 BTS, 레드벨벳, 청하를 포함한 다양한 케이팝 음악을 프로듀싱했다. 2019년 수민은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 & 소울 노래상을 받았다. 슬롬은 혜성같이 등장한 힙합 프로듀서이자 비트 메이커다. 음원 공유 플랫폼 사운드 클라우드에 데모를 올리면서부터 박재범 등 여러 아티스트의 부름을 받은 슬롬은, 엠넷의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10’의 프로듀서로 참여할 예정이다.
둘은 한국의 대표적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통해 앨범과 뮤직비디오 제작을 진행했다. 펀딩 기간 두 아티스트의 협업을 위해 박재범, 팔로알토, 사이먼 도미닉 등 유명 아티스트가 많은 응원 영상을 올리며 이목을 끌었다. 해당 펀딩은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수민과 슬롬은 작사, 작곡, 편곡 그리고 믹싱까지 함께 진행했다. 그 협업 과정에서 둘 다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평소 사운드의 변칙성을 보여주던 수민은 본 전공인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표현했다. 힙합 프로듀서로 인지도를 쌓은 슬롬은 네오 솔(신기루), 하우스(여기저기) 등 자신이 즐겨듣는 모든 장르를 녹여냈다. 타이틀 곡은 슬롬의 주 종목 중 하나인 지펑크(곤란한 노래)와 아티스트가 주요 모티브로 삼는 시부야 케이(한잔의 추억)을 담았다.
수민과 슬롬이 함께 만든 첫 정규 앨범 ‘미니시리즈’에는 총 열 곡이 담겨있다. 텀블벅 한정판 시디와 바이닐에서는 보너스 트랙 두 곡이 추가된다. ‘미니시리즈’는 15일 오후 6시 모든 음악 서비스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EMA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진영이 밝힌 'JYP 2.0' 비전…"新 걸그룹 내년 2월 데뷔"
- '13kg 감량' 이영지 "자본이 깃든 다이어트 했다"('라디오스타')
- [단독]'아육대', 올해 추석엔 없다…코로나19 여파→'야생돌' 집중
- 최예빈, '펜트하우스' 하은별로 눈도장 '쾅' [SS인터뷰]
- 마마무, 오늘(15일) 베스트 앨범 발매 "7년 활동 총망라"
- 우주소녀, 치명적인 성숙美 물씬…23일 '너의 세계로' 발매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