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서 '디펜더·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올킬 무슨 차길래

손재철 기자 2021. 9. 15. 14: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영화 007 시리즈에서 주목 받아온 랜드로버가 이달 29일 개봉을 앞둔 ‘007 노 타임 투 다이(No Time To Die)’에서 ‘올 뉴 디펜더’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로 스크린을 ‘올킬’한다. 제임스 본드를 추격하는 장면에 등장하며, 다른 레인지로버 클래식 차량들도 스포트라이트를 받는다.

랜드로버 007 노 타임 투 다이에서 랜드로버 차량들 고난위도 추격신


이번 시리즈에서 ‘올 뉴 디펜더’는 늪과 강을 최고 속도로 질주하는 등 ‘고난위도’에 이르는 추격신에 등장한다.

스턴트 팀은 디펜더의 강인함과 내구성을 바탕으로 롤 케이지 설치 외 차체 구조 변경 없이 이번 액션들을 소화했다.

랜드로버는 또 ‘007 노 타임 투 다이’ 개봉을 기념해 300대 한정으로 올 뉴 디펜더 본드 에디션도 제작했다.

5.0ℓ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올 뉴 디펜더 V8 본드 에디션은 올 뉴 디펜더 90 모델과 110 모델로 생산한다. 이른바 ‘본드 에디션’ 차량으로 차량 내외부 주요 포인트에 ‘랜드로버와 제임스 본드 영화의 오랜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모양새들이 내장돼 있다.

함께 선보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도 영화 속 내내 ‘초고속 액션’신을 소화하는 SUV로 분했다.

랜드로버 007 노 타임 투 다이에서 랜드로버 차량들 고난위도 추격신


최고출력 575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내는 슈퍼차저 V8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큰 덩치임에도 불구하고 제로백은 4.5초대를 자랑한다. 최고속도는 280㎞/h. 랜드로버 전 모델 중 가장 빠른 가속력을 지니고 있다. 차량 가격은 1억 7987만원이다.

‘007 시리즈’와 ‘랜드로버’와의 오랜 인연은 지난 1983년에 개봉된 007 시리즈 ‘옥토퍼시(Octopussy)’에서부터 시작했다. 이후 2015년 ‘007 스펙터(SPECTRE)’ 시리즈에선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중요한 액션신을 맡아 주목 받은바 있다. 이번 ‘007 노 타임 투 다이’ 시리즈는 제임스 본드 역을 맡은 다니엘 크레이그의 마지막 작품이다. 영화는 오는 29일 오후 5시에 세계 최초로 국내 개봉된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