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자리재단,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

경기=김동우 기자 2021. 9. 15. 14: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14일 개최한 '2021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고양시와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코로나19로 방역, 민생경제 등 여러 행정분야 적극행정의 경험과 노하우 공유가 절실한 상황에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시군 및 공공기관에 확산하기 위해 경기도가 올해 처음 추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12개 기관이 수원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에서 열린 본선에서 경합을 벌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14일 개최한 ‘2021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고양시와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가 14일 개최한 ‘2021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고양시와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코로나19로 방역, 민생경제 등 여러 행정분야 적극행정의 경험과 노하우 공유가 절실한 상황에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시군 및 공공기관에 확산하기 위해 경기도가 올해 처음 추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12개 기관이 수원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에서 열린 본선에서 경합을 벌였다. 
본선심사 결과 ▲최우수 시군으로 고양시의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이, 최우수 공공기관으로는 경기도 일자리재단의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추진사업’이 선정됐으며, ▲우수에는 양주시, 여주시, 고양도시관리공사, 부천도시공사가 ▲장려에는 수원시, 군포시, 안산시, 경기문화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를 차지한 고양시는 코로나19 방역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전국 최초로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 시설별 안심콜 번호를 지정한 뒤 출입자가 해당 번호로 전화를 하면 출입자 방문기록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시스템이다. 기존 수기명부 작성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및 정보의 부정확성 문제와 바이러스의 전파 가능성을 낮췄다. 또한 간편한 사용방법으로 QR코드 인증방식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취약계층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는 평을 받았다. 이 시스템은 현재 168개 지자체와 4만8천개 민간기업으로 확대됐다. 
공공기관 부문에서 최우수를 차지한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전국최초로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을 구축해 도민이 일자리사업 신청시 기존 대면신청 및 다량의 서류를 제출하는 번거로움 없이 온라인 신청이 가능토록 했다. 전체 일자리사업 신청자 중 85.4%가 이용, 만족도 조사결과 90점 이상이 도출되는 등의 가시적인 성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12개 우수 기관에는 도지사 상장이 수여되며, 선정된 사례는 카드뉴스 제작과 우수사례집 수록 등을 통해 널리 홍보된다. 또한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여해 전국에서 올라온 우수사례들과 또 한번 경쟁을 펼치게 된다.
허승범 도 정책기획관은 “이번 행사에서 발표된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적극행정 업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 등을 만들어 공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적극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벗겨지는 거 아니지?"… 한화 야구여신 수영복 '아찔'
"9등신 마네킹인줄"… 리사, 다리 길이 보정 아냐?
"아슬아슬 비키니"… LG 치어리더, 보일락말락
"샤넬 목걸이 얼마?"… 큐리 수영복 S라인 '환상'
김종국 아들, 사기혐의로 피소… 피해자만 20명?
'음주운전' 리지, 오열하며 사과… "인생 끝났다"
유기묘 입양 후 바꿔치기 의혹… 유명 연예인 누구?
'견미리 딸' 이유비, 청순 매력… "눈부신 미모"
'쌍둥이 예비맘' 성유리, 단발 변신…"귀찮아서"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 김혜수 미담 '폭발'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