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LG엔솔, 아세안 전기차시장 공략 시동.. 인니 배터리셀 합작공장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아세안 전기차 시장 공략과 글로벌 전기차 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한 배터리셀 합작공장 건립을 본격화했다.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은 15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카라왕 지역의 신 산업 단지(KNIC) 내 합작공장 부지에서 배터리셀 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은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합작공장을 통해 폭발적으로 늘어날 글로벌 전기차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은 15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카라왕 지역의 신 산업 단지(KNIC) 내 합작공장 부지에서 배터리셀 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기공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지 행사장과 현대차그룹 및 LG에너지솔루션 양측을 화상으로 연결한 온·오프라인 이원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도네시아 측에서는 조코 위도도 대통령을 비롯해 루훗 판자이탄 해양투자조정부 장관, 바흐릴 라하달리아 투자부 장관 등 정부 주요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한국에서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 조성환 현대모비스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들이 온라인 화상 연결을 통해 참석했다.
홍우평 배터리셀 합작법인 법인장, 이영택 현대차 아태권역본부장 등 합작법인과 주요 계열사의 경영진들도 인도네시아 현지 행사장에서 함께 자리했다.
정 회장은 환영사에서 “현대차그룹은 미래 경쟁력 확보의 핵심인 전기차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그룹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기공식은 인도네시아, 현대차그룹, LG그룹 모두에게 미래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고 평가했다.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오늘은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열어갈 인도네시아의 첫 차세대 배터리셀 공장이 첫발을 내딛게 된 의미 있는 날”이라며 “이번 합작공장 설립으로 세계 최초의 전기차 통합 서플라이 체인 구축에 한발짝 더 가까워지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날 착공한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셀 합작공장은 2023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총 33만㎡의 부지에 건립되며 2024년 상반기 중 배터리셀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합작공장에서는 전기차 배터리 15만대분 이상에 달하는 연간 10기가와트시(GWh) 규모의 배터리셀을 생산할 수 있다. 앞으로 전기차 시장 확대를 감안해 생산능력을 30기가와트시(GWh)까지 늘릴 수 있는 준비도 돼 있다.
합작공장에서 생산되는 배터리셀은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신기술을 적용, 고함량 니켈(N)과 코발트(C), 망간(M)에 출력을 높여주고 화학적 불안정성을 낮춰줄 수 있는 알루미늄(A)을 추가한 고성능 NCMA 리튬이온 배터리셀이다.
현대차그룹은 오랜 기간 축적한 완성차와 각종 부품 양산 능력을 바탕으로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전체 배터리 시스템 및 완성차까지 연계될 수 있는 통합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전성을 갖춘 전기차 배터리셀 생산에 힘을 보탠다.
합작공장의 배터리셀은 2024년부터 생산되는 현대차와 기아의 E-GMP가 적용된 전용 전기차를 비롯해 향후 개발될 다양한 전기차에 탑재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은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합작공장을 통해 폭발적으로 늘어날 글로벌 전기차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벗겨지는 거 아니지?"… 한화 야구여신 수영복 '아찔'
☞ "9등신 마네킹인줄"… 리사, 다리 길이 보정 아냐?
☞ "아슬아슬 비키니"… LG 치어리더, 보일락말락
☞ "샤넬 목걸이 얼마?"… 큐리 수영복 S라인 '환상'
☞ 김종국 아들, 사기혐의로 피소… 피해자만 20명?
☞ '음주운전' 리지, 오열하며 사과… "인생 끝났다"
☞ 유기묘 입양 후 바꿔치기 의혹… 유명 연예인 누구?
☞ '견미리 딸' 이유비, 청순 매력… "눈부신 미모"
☞ '쌍둥이 예비맘' 성유리, 단발 변신…"귀찮아서"
☞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 김혜수 미담 '폭발'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벗겨지는 거 아니지?"… 한화 야구여신 수영복 '아찔' - 머니S
- "9등신 마네킹인줄"… 블랙핑크 리사, 다리 길이 보정 아냐? - 머니S
- "아슬아슬 비키니"… LG 치어리더, 보일락말락 - 머니S
- "샤넬 목걸이 얼마?"… 큐리 수영복 S라인 '환상' - 머니S
- 김종국 아들, 사기혐의로 피소… 피해자만 20명? - 머니S
- '음주운전' 리지, 오열하며 사과… "인생 끝났다" - 머니S
- 유명 연예인 A씨, 유기묘 입양 후 바꿔치기 의혹? - 머니S
- '견미리 딸' 이유비, 청순 매력… "눈부신 미모" - 머니S
- '쌍둥이 예비맘' 성유리, 단발 변신…"머리 말리기 귀찮아서" - 머니S
-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 김혜수 미담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