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건설, 퇴계동 인근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공급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아건설이 다음달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에서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를 내놓는다.
3000여가구의 미니 신도시로 조성되는 학곡지구에 들어서는 데다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퇴계동과 가까워 관심을 끌고 있다.
1300억원이 투입돼 총 3000여 가구의 주택을 공급하게 된다.
춘천의 기존 주거타운인 퇴계동과 인근 석사동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 춘천 동남권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통, 자연, 생활인프라가 있는 학곡지구 중심부 건립
한아건설이 다음달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에서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를 내놓는다. 3000여가구의 미니 신도시로 조성되는 학곡지구에 들어서는 데다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퇴계동과 가까워 관심을 끌고 있다.
학곡리 산12 일대에 건립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762가구(전용면적 84~100㎡)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로는 84㎡ 742가구, 92㎡ 10가구,100㎡ 10가구다. 일부 가구는 5베이(방 4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과 테라스 설계를 선보인다.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가구별로 골프백 캠핑용품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가 제공된다.
학곡지구는 동내면 학곡리 일대 32만1851㎡에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이다.1300억원이 투입돼 총 3000여 가구의 주택을 공급하게 된다. 춘천의 기존 주거타운인 퇴계동과 인근 석사동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 춘천 동남권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단지 뒤편으로 안마산이 있고 앞으로 학곡천이 흐르는 배산임수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어린이공원과 근린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다. 생활 여건도 좋다. 인근 석사동에는 성원초, 성림초, 봄내초, 석사초, 대룡중 등 다양한 학교 및 학원이 밀집해 있다. 퇴계동에 있는 홈플러스, 이마트, CGV 등 주변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춘천IC의 가장 앞자리에 있어 시내외로 이동이 쉽다.
단지 내에는 넓은 중앙광장이 들어선다. 수변공간 산책로 등 자연이 어우러진 휴식공간도 마련된다. 유럽 왕실의 정원을 테마로한 유로피안 가든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 어린이집, 독서실, 북카페, 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룸 등이 마련된다.
춘천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유주택자들과 세대주 또는 세대원도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LTV) 비율이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바사 시총 순식간에 4조 증발…개미들 '날벼락' 맞았다
- 아침 거르고 패스트푸드 자주 먹는 중고생들 위험하다 [건강!톡]
- "4년 전 5000만원 들여 산 아파트가 지금 10억…그가 옳았다"
- "삼성 자랑만 할 게 아냐"…이재용 지적에 확 바뀌었다
- 신규확진 연일 최다 싱가포르, 노년층 부스터샷 접종 추진
- "이거 나가도 돼?"…'연참3' 한혜진 "전 남친, 男 게스트와 대화했다고 난리" [종합]
- '오뚜기3세' 함연지, 옷은 2만원인데 집은 번쩍번쩍 대리석 [TEN★]
- [종합] 문근영, 컴백 연기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
- 서경석, 광고 모델 돌연 하차 알고보니…공인중개사 타깃 됐다
- 프로포폴 실형 면한 하정우, '경제적 손실' 주장대로 활동 강행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