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모터스, 쌍용차 인수 발뺐다.. "심사숙고해 내린 결정"

김창성 기자 입력 2021. 9. 15. 13: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쌍용자동차 인수전에 나섰던 케이팝모터스가 본 입찰 마감일인 15일 발을 뺐다.

케이팝모터스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그동안 쌍용차 인수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KS프로젝트의 파트너들과 심사숙고해 내린 결정"이라며 이렇게 설명했다.

케이팝모터스는 ▲전기차 12종 및 하이브리드 3종 생산 ▲세계 239개국 510개 전시판매장 설치 등 내용이 담긴 '글로벌원쌍용프로젝트'를 발표하며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쌍용차 인수전에 참여했던 케이팝모터스가 본 입찰 마감일인 15일 인수 의사를 철회했다. 사진은 쌍용차 평택공장. /사진=뉴시스
쌍용자동차 인수전에 나섰던 케이팝모터스가 본 입찰 마감일인 15일 발을 뺐다.

케이팝모터스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그동안 쌍용차 인수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KS프로젝트의 파트너들과 심사숙고해 내린 결정”이라며 이렇게 설명했다.

케이팝모터스는 ▲전기차 12종 및 하이브리드 3종 생산 ▲세계 239개국 510개 전시판매장 설치 등 내용이 담긴 ‘글로벌원쌍용프로젝트’를 발표하며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결정에 대해 최근 부동산 개발 이익, 재산 등에 대한 언론 보도가 연이어 나오면서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본다.

쌍용차 매각 주관사인 한영회계법인은 이날 오후 3시 본 입찰을 마무리하고 평가를 거쳐 다음날 법원에 결과를 제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쌍용차 인수전에 참여 의사를 밝힌 곳은 총 11곳이다. 이중 예비실사를 진행한 곳은 SM그룹과 에디슨모터스, 케이팝모터스, 퓨터모터스컨소시엄, 이엘비앤티, 카디널 원 모터스, INDI EV까지 7곳이다.

[머니S 주요뉴스]
"벗겨지는 거 아니지?"… 한화 야구여신 수영복 '아찔'
"9등신 마네킹인줄"… 리사, 다리 길이 보정 아냐?
"아슬아슬 비키니"… LG 치어리더, 보일락말락
"샤넬 목걸이 얼마?"… 큐리 수영복 S라인 '환상'
김종국 아들, 사기혐의로 피소… 피해자만 20명?
'음주운전' 리지, 오열하며 사과… "인생 끝났다"
유기묘 입양 후 바꿔치기 의혹… 유명 연예인 누구?
'견미리 딸' 이유비, 청순 매력… "눈부신 미모"
'쌍둥이 예비맘' 성유리, 단발 변신…"귀찮아서"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 김혜수 미담 '폭발'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