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비대면 레이스 '2021 롱기스트 런 캠페인' 광주서 실시

박소현 입력 2021. 9. 15. 13: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비대면 레이스 `2021 롱기스트 런 캠페인` 광주서 실시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는 비대면 콘셉트의 친환경·달리기 대회 ‘롱기스트 런 in 광주’를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2021 롱기스트 런'은 현대차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표적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참가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021 롱기스트 런 캠페인의 일환인 ‘롱기스트 런 in 광주’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광주 동구 문화전당로 소재)에서 10월 2~3일 양일간 열린다. A코스(광주천 수변 코스를 즐기는 5K 레이스)와 B코스(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안에서 즐기는 미션 레이스)를 모두 달리면 완주로 인정된다.

레이스는 모두 비대면 콘셉트로 롱기스트 런 전용 앱의 GPS 기능과 블루투스 비콘을 활용해 자동으로 완주가 인증된다. 완주를 통해 쌓은 에코 마일리지는 오는 10월 5일부터 롱기스트 런 앱 내의 에코 마일리지 샵에서 경품 응모에 활용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이날 14시부터 선착순으로 ‘롱기스트 런 전용 앱’을 통해 접속 가능한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유료(참가권 1만5000원)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낸 참가비 전액은 무등산 국립공원 환경보호 사업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공동 기부금으로 전달되어 식재 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행사 참가자가 현장 등록 시 ‘러닝 패키지’인 기념 티셔츠, 비누 메달, 유리 빨대 등으로 구성된 기념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롱기스트 런' 캠페인을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으로 범위를 확장할 방침이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