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애니메이션 '티시태시', 2021 국제 에미상 키즈 어워즈 후보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창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스튜디오게일(대표 신창환)이 기획·제작한 '티시태시'가 세계 최고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제 에미상 키즈 어워즈' 키즈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선정됐다.
스튜디오게일 담당자는 "이번 국제 에미상 키즈 어워즈 최종 후보 선정,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 수상으로 티시태시가 다시 한번 올해 국내 최고 글로벌 애니메이션임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창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스튜디오게일(대표 신창환)이 기획·제작한 ‘티시태시’가 세계 최고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제 에미상 키즈 어워즈’ 키즈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선정됐다.
에미 어워즈(Emmy Award)는 1949년부터 시작된 전 세계 방송 최대 행사로, 국제 에미 어워즈(International Emmy Award)는 에미 어워즈의 국제 시상식이다. 1963년 시작돼 2012년에 ‘키즈 어워즈’가 신설됐으며, 올해 10번째를 맞았다. 키즈 어워즈는 전 세계 어린이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1년간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애니메이션에 수여하는 상이다.
티시태시는 국제 에미 어워즈 뿐만 아니라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 2021’(ContentAsia Awards)에서 베스트 2D 애니메이션 부문(Best 2D Animated Kids TV Programme)을 수상했으며 부산국제아트페어(BIAF),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에서도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또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최초로 영국 BBC 방송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
스튜디오게일 담당자는 “이번 국제 에미상 키즈 어워즈 최종 후보 선정,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 수상으로 티시태시가 다시 한번 올해 국내 최고 글로벌 애니메이션임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티시태시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싱가포르 August Media Holdings △영국 Karrot Animation이 합작한 글로벌 애니메이션으로, 상상력이 풍부한 7살 여자아이 ‘티시’가 상상 친구 ‘태시’와 함께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상상 세계로 재구성, 창의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스튜디오게일이 기획·제작을 맡았다.
스튜디오게일 신창환 대표이사는 “티시태시를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대한민국 애니메이션이 되도록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스튜디오게일 개요
스튜디오게일은 글로벌 애니메이션 기획·제작을 목표로 2008년에 설립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스튜디오게일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c) 코리아뉴스와이어,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 플리토, 챗봇용 언어 데이터 1일 수집량 50만건 돌파
- LG에너지솔루션, 작년 매출 영업이익 최대 실적 달성
- 포스코인터내셔널, 영업 이익 사상 첫 1조원 돌파
- 애경케미칼, 비료용 친환경 코팅 수지 국내 최초 개발
- 현대모비스, 미래 기술 경쟁력 기반 ‘매출 50조’ 첫 돌파
- 주정차 단속 알림앱 휘슬, 전남 화순군 서비스 시작으로 호남권 첫 오픈
- 아성다이소,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발렌타인데이 기획전’ 진행
- NH농협은행, 취약차주 중도상환수수료 전액 면제
- 기아, 2022년 4분기 경영실적 발표
- KB국민은행, 절세 최적화 시뮬레이터 ‘세금 아낌이’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