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 결승포+2루타' 탬파베이, 토론토 5연승 저지..3안타 '꽁꽁'[토론토 리뷰]

김영록 2021. 9. 15. 1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이 생애 3번째 두자릿수 홈런을 기록하며 탬파베이의 연패 탈출을 이끌었다.

탬파베이는 15일(한국시각) 캐나다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토론토 전에서 4번타자 1루수로 선발출전한 최지만의 결승포를 앞세워 2대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최지만은 2018년(10개) 2019년(19개)에 이어 생애 3번째 두자릿수 홈런을 달성했다.

두자릿수 홈런은 최지만에겐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지만의 홈런 세리머니. AF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이 생애 3번째 두자릿수 홈런을 기록하며 탬파베이의 연패 탈출을 이끌었다. 막강 화력을 기반으로 승승장구하던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연승도 끊어냈다.

탬파베이는 15일(한국시각) 캐나다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토론토 전에서 4번타자 1루수로 선발출전한 최지만의 결승포를 앞세워 2대0 승리를 거뒀다.

토론토 선발은 이적 후 토론토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호세 베리오스. 탬파베이는 드루 라스무센이 나섰다.

토론토는 최근 불꽃처럼 달아오른 타선을 앞세워 뉴욕 양키스, 보스턴 레드삭스를 제치고 와일드카드 경쟁 1위로 뛰어올랐다. 전날 AL 동부 1위팀인 탬파베이를 상대로도 8대1 압승을 거두며 기세를 올리던 차.

하지만 2회초 선두타자로 등장한 최지만의 한방이 분위기를 바꿔놓았다. 최지만은 베리오스의 3구째 150㎞ 직구를 통타, 우중간을 넘기는 시즌 10호 홈런을 쏘아올렸다. 타구 속도는 110.1마일(약 177㎞), 비거리는 437피트(약 133.1m)에 달하는 장쾌한 한방. MLB닷컴 공식 SNS에서 '의심의 여지 없는 한방'이라고 환호할 만큼 완벽한 홈런이었다.

최지만은 4회에도 선두타자로 등장, 강렬한 2루타를 때려내며 팀 분위기를 이끌었다. 하지만 후속타 불발로 홈을 밟진 못했다. 8회 상대 좌완 메이자가 등장하자 교체됐다.

최지만의 홈런 세리머니. AFP연합뉴스

지난달 21일 시카고 화이트삭스 전 이후 7경기만에 맛본 '손맛'이다. 이로써 최지만은 2018년(10개) 2019년(19개)에 이어 생애 3번째 두자릿수 홈런을 달성했다. 최지만으로선 올시즌 무릎 수술 여파로 시즌 초 합류가 늦어진데다 햄스트링 등 각종 잔부상에 고전한 시즌이다. 최근 5경기에서도 16타수 1안타로 부진했던 상황.

하지만 '가을 DNA'가 있는 최지만에겐 아직 포스트시즌이 남아있다. 두자릿수 홈런은 최지만에겐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다.

탬파베이는 선발 라스무센이 5이닝 2안타 무실점으로 쾌투했고, 이후 피트 페어뱅크스와 JT 차고이스, 데이빗 로버트슨, 앤드류 키트리지로 이어지는 효율적인 계투로 활활 타오르던 토론토 타선을 단 3안타로 꽁꽁 묶었다.

토론토도 베리오스가 7이닝 4안타 1실점으로 호투했지만, 아쉽게도 패전의 멍에를 썼다. 0-1로 뒤지던 8회에는 팀 메이자가 브랜든 로우에게 쐐기포까지 허용했다.

토론토의 9회말 공격은 조지 스프링어, 마커스 시미언,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로 이어지는 막강 3인방. 하지만 키트리지는 깔끔한 3자 범퇴로 9회를 마무리하며 팀의 2연패와 토론토의 4연승을 끊어냈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95세’ 송해, 체중 7kg 빠진 근황..“후임 MC 정했다”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A씨 아니라더라..허이재 ‘성관계 요구’ 남배우 실명 밝혀라” 주장 나와
주상욱♥차예련 4살 딸, '머리→발끝' 선물도 명품 '꼬마 패셔니스타' “포스있다”
하지원, '가슴춤' 파격 연기..“가슴에 있던 걸 털어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