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코리아, MWU 공모전 '톱 36 작품' 공개

이대호 2021. 9. 15. 10: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위드유니티(MWU) 코리아 어워즈 2021'의 톱 36 출품작을 15일 공개했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매년 진행하는 MWU 코리아 어워즈 출품작들을 살펴보면 유니티가 얼마나 많은 크리에이터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는지 새삼 실감하게 된다"며 "유니티 기반의 우수한 출품작들을 직접 살펴보시고 최고 작품 선정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투표를 독려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위드유니티(MWU) 코리아 어워즈 2021’의 톱 36 출품작을 15일 공개했다.

‘MWU 코리아 어워드’는 국내에서 개발 및 제작된 유니티 엔진 기반의 우수 콘텐츠를 선해 크리에이터(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2017년부터 매해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처음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으로 공모 영역을 확장해 조선해양업, 항공우주산업, 의료업, 건축업, 전시업 등 다양한 인더스트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유니티 프로젝트들이 출품됐다.

유니티는 내부 담당자 및 전문가, 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을 통해 전문성, 대중성, 참신성을 기준으로 게임 및 인더스트리 분야에서 각 6개 부문에서 부문별 상위 3개의 작품을 선정, 상위 36개 출품작을 공개했다. 올해는 특별 입상작 6개 작품도 추가 선정해 공개했다.

게임 분야에서 장르, 캐릭터, 구성 등 게임 요소가 신선한 작품을 선정하는 ‘베스트 혁신 (Best Innovation)’ 부문의 경우 △흥도르흥돌의 사이버펑크 스타일 쿼터뷰 캐주얼 액션 게임인 ‘세그먼트 트윈즈(SEGMENT TWINS)’ △라이징윙스의 타워디펜스 게임 ‘디펜스 더비: 룰 더 킹덤(Defense Derby: Rule the Kingdom)’ △캐츠바이스튜디오 개발작이자 2020년 구글플레이인디게임페스티벌 TOP 10 게임 중 하나인 ‘캣 더 디제이(CAT THE DJ)’가 선정됐다.

미래 유니티 개발자들의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베스트 학생(Best Student)’ 부문에서는 △원더포션의 2D 사슬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 △청강대 졸업작품 프로젝트팀 리미티드(LIMITED)가 개발한 3인칭 하이퍼 슈팅 액션 게임 ‘여명’ △헥사 스튜디오(Hexar Studio)가 개발한 마우스 2D 어드벤처 퍼즐 게임 ‘더 그래핀(The GRAFIN)’이 상위 3개작에 선정됐다.

인더스트리 분야에서는 ‘베스트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Best Media & Entertainment)’ 부문에서 비주얼이 돋보이는 출품작들이 많았다. 그 중 선정작은 △디콘마을 방범대의 ‘VR 화재시뮬레이션’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FMA 연구실의 ‘그렌델 2021’ △와이드브레인의 ‘이둔 AR(IDUUN AR)’이다.

가상(VR), 증강(VR) 등 뉴미디어를 기존 산업에 참신하게 도입한 프로젝트들을 선정하는 ‘베스트 몰입(Best Immersive)’ 부문에선 게임 및 인더스트리 분야에서 각 톱3를 선정했다. 그 중 인더스트리 선장작은 △신일민 크리에이터의 ‘바운더리(Boundary)’ △H1GH-L0W의 ‘그림포레스트(GrimmForest)’ △스마트스터디 서비스개발팀 & 인터랙티브팀이 제작한 ‘아기상어 자동차 동요 마을(Baby Shark Car Town)이다. 이 부문 선정작들은 추후 서울시 주관 글로벌 창업축제 ‘트라이 에브리씽(Try Everything)’에 전시가 되며 전세계 스타트업 전문가와 투자사, 언론사들에 프로젝트를 선보이게 된다.

유니티는 오는 9월 30일까지 유니티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투표를 통해 톱 12를 선정한다. 이와 동시에 유니티 내부적으로 게임과 인더스트리 분야 각 1개씩 최고 우수작을 선정해 오는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매년 진행하는 MWU 코리아 어워즈 출품작들을 살펴보면 유니티가 얼마나 많은 크리에이터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는지 새삼 실감하게 된다”며 “유니티 기반의 우수한 출품작들을 직접 살펴보시고 최고 작품 선정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투표를 독려했다.

이대호 (ldhd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