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MZ세대 타깃 '요기요나라' 대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국내 대표 요기요 팬들을 위한 온라인 가상 세계관인 '요기요나라'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요기요나라'는 요기요가 선사하는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을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가상의 세계관이다.
또한, 당첨자에게는 가상의 '요기요나라 입국 허가증'도 전달해 더 큰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국내 대표 요기요 팬들을 위한 온라인 가상 세계관인 '요기요나라'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요기요나라'는 요기요가 선사하는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을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가상의 세계관이다. 요기요는 새로운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는 '요기요나라'는 2221년 모든 음식이 사라진 세상을 배경으로 주인공 '요조이'가 맛의 즐거움을 되찾고자 타임머신을 타고 2021년으로 모험을 떠난다는 콘셉트다.
주인공 '요조이'는 '요'를 형상화한 큰 눈을 가진 친근한 매력의 캐릭터로, 비밀결사대원으로서 먹는 즐거움을 되찾기 위한 모험 스토리를 재밌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가상세계 '요기요나라'의 콘텐츠는 인스타툰(인스타그램 웹툰) 포맷을 활용해 공개할 계획으로, 누구나 '요기요나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요기요나라' 오픈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27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요기요나라' 계정을 팔로우한 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요기요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당첨자에게는 가상의 '요기요나라 입국 허가증'도 전달해 더 큰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채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마케팅본부장은 “요기요가 처음 시도하는 독특한 세계관과 흥미를 유발하는 맛있는 스토리로 고객들에게 특별하고 유쾌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요기요나라'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도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요기요의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지난해 온라인 가상 세계 '요기요나라'를 첫 선보였다. 소비자에게 공복 방지를 위한 공무원인 '밥무원'이라는 캐릭터를 부여하는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간특집]이준석, MZ세대 대선에서 큰 역할..."2030 잡아야 집권 가능하다"
- 현대차 美 재고 바닥…'반도체 수급' 또 비상
- 공정위 "구글, 경쟁OS 방해"..과징금 2074억원 부과
- 인텔리안테크, 인말샛 L-밴드 서비스용 제품 국산화 성공
- 코팅으로 배터리 수명 문제 해결...생기원, 차세대 이차전지 음극 보호 기술 개발
- 애플, 신형 아이패드 미니 공개... 64만9000원부터
- 애플, 역대급 '1TB 아이폰13' 공개…삼성 폴더블에 맞짱
- “억만장자는 우주를 좋아해”...워즈니악 애플 공동 창업자도 참전
- SK머티리얼즈, 상주에 차세대 실리콘 음극재 공장 세운다…8500억 투자
- LG유플러스, XR 통합 플랫폼 출시···메타버스 시장 공략 강화